Ⅰ. 개별화학습전략
1. 예습 과제 선택(학습 내용 선정의 개별화)
․흥미나 능력에 맞는 수준별 예습 과제를 선정
․예습 과제의 본시 활용
2. 학습 과제 선정(과제 선정 및 수준별 모둠 조직의 개별화)
․본시 학습 과제의 선택과 선택한 과제별 모둠 편성
․보충 수준의 과제 선정
Ⅰ. 켈러 ARCS학습동기모델(이론)의 개념과 단계
ARCS 모델은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유지시키기 위하여 학습 환경의 동기적 측면을 설계하는 문제해결 접근법이다(Keller, 1983, 1984, 1987a). 이 모델은 두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는 동기의 구성요건을 분류해 놓은 것으로 이는 인간 동기에 대
서론
아이들의 학교 경험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정체성은 사회경제적, 또는 인종적 소수 단체 속에서의 소속감에 의해 형성되어진다. 5/7장에서 언급했듯이, 소수 인종집단 또는 낮은 사회경제적 집단의 학생들은 백인 그리고 특권 사회계층의 학생들보다 동등한 교육적 기회를 덜 가질 수밖에 없다.
1. 호이징하의 놀이 특성 정의
1) 놀이의 정의
호이징하는 그의 저서 “호모 루덴스(놀이하는 인간) : Homo Ludens"에서 놀이에 대한 특성을 기술하고 있다.
그는 놀이는 “일정하고 명확한 시간, 제한된 장소에서 행하여 지는 활동이다. 놀이는 열중하는 자세(행위)로 자유롭게 받아들여진 규칙에 따르
시장실패와 정부실패
1. 시장실패
(1) 시장과 시장실패의 개념
‘시장’ 이라는 용어는 어떤 물건을 사고 팔기 위하여 상호 접촉하는 일련의 개인과 기업군을 지칭하는 물리적인 의미로서도 사용되지만 여기서 말하는‘시장’이란 용어는 자원배분 기구로서의 시장을 말한다. 시장의 제일 큰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목적
학습이란 경험의 결과로 인한 영속적인 행동의 변화로 정의할 수 있다. 학습을 통하여 조직원들은 변화를 수반하고 학습에 의해서 일어난 변화는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향이 있다. 또한 학습은 행동과 관련이 있어 현재의 행동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행동에도 영향을
1914년의 제1차 세계대전 발발로부터 45년의 제2차 세계대전 종료까지를 연속된 과정이라고 보아 17세기의 30년 전쟁에 이은 제2의 30년 전쟁이라고 보는 견해(A.노이만)도 있지만, 제2차 세계대전의 전사로는 29년 10월부터 시작된 세계경제공황이 하나의 전환점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 즉, 33년 히틀러 정
Ⅰ. 서 론
지난 어떤 학생들은 학습과제를 열심히 수행하는 반면 어떤 학생들은 그것을 하지 않으려고 하거나 마지못해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한 어떤 학생들은 학교 내외에서 이루어지는 학습활동을 즐기며 자신들의 성취결과에 자부심을 느끼는 반면에 어떤 학생들은
현대 사회는 "고도기술 정보화시대" 라는 전환기를 맞고 있다. 위험과 기회가 공존하는 이 시기에 기업들에게 가장 중요시 되는 요소는 "기술의 축적"과 "인간적 성숙"이다. 우선 기존의 기술을 끊임없이 개량하고 축적하면서 첨단기술과 접목시켜 나가야 한다. 이를 통해 생산체제를 전체적으로 재구축
<주제>
영화에서 스타란 영화제작자가 제공하는 것으로 부터 생겨나는 생산 현상인가?
or 관객이 요구하는 것으로 부터 생겨나는 소비현상인가?
<내용 전개방법>
사회현상으로서의 스타가 나타나는 조건을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생산과 소비“ 의 변증법의 관점으로 전개.
<목차>
Ⅰ. 스타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