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스마트 소재 개발 핵심
스마트웨어는 우리가 직접 피부로 착용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의복 소재로서의 기본성능은 유지하면서 의복과 전자 장치가 적절하게 통합하여야 한다.
- 직물 부착방식
장점 ) 기존의 의복에 응용이 간단하다.
단점 ) 부착되는 크기가 클 경우 착용성능을 저해 할
“중․고등학생이 스포츠웨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문지법과 논문·학회지 등 선행연구자료를 이용하여 분석
프로젝트 결과 도출
설문조사 대상: 청주 내 재학중인 중·고등학생
설문조사 기간: 4월 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이틀간
설문조사 장소: 청주 시내 성안길 입구
스포
아웃도어 전문브랜드라는 신뢰도를 줌
노스페이스 SWOT 분석
Strength(강점)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다.
아웃도어 제품이지만 고급이미지
현장테스트를 통한 기술력 및 상품력
산악회 및 각종 대회 중심으로 한 뛰어난 마케팅력
Weakness(약점)
일시적 트렌드 위험성
가방
1997년 런칭
영원무역 + 골드윈코리아
(골드윈-일본-과의 합작회사, 영원무역의 자회사)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점유율 1위
매출: 2500 억원 (2005) 3000 억원 (2006)
런칭 이후 매년 30%이상 성장
2위인 코오롱스포츠 예상 매출액을 1,000억 원 이상 상회
당분간 1, 2위간의 반전은 불가능 - 월간 산
2. 일본의 패션잡지 산업
80년대부터 ‘잡고서저(雜高書低 잡지는 늘고 서적은 준다)’라는 새 용어가 나올 만큼 오늘의 일본은 잡지시대를 구가하고 있다. 일본 출판계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10대 출판사들, 즉 고단샤, 슈에이샤, 쇼가쿠칸, 가쿠슈겐쿠샤, 고우분샤, 후쿠다케쇼텐, 교우세이, 가도카와
■ 역사
● 과거 : 벌거벗은 채 경기를 하였기 때문에 특별한 스포츠 웨어가 존재하지 않음
● 17C : 유럽에서 사냥복, 승마복, 구기용, 등산용 의복이 착용되기 시작
● 19C :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에 따른 생활수준 향상으로 본격적인 스포츠 웨어 등장
여성의 복장 개선을 위한
<사교생활에서의 옷차림 / An Attire in Social Life>
1. 파티
오늘날에는 파티에서의 불합리한 관습이 거의 사라지고 격식도 많이 자유로워졌지만 예전에는 양 옆자리에 앉은 사람과 시간을 공평하게 나누어 번갈아 가며 이야기를 해야할 만큼 그 격식과 관습이 까다로웠다. 이처럼 엄격하고 철저한
1. 마케팅문제
경제성장과 생활문화의 향상은 삶의 양식을 변화시키고,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아웃도어 스포츠도 대중화되고 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도 노인충뿐만 아니라 여성 그리고 젊은 충으로 확대됨에 따라 아웃도어웨어 마켓도 확대되고 있는 실
2.조사 목적
① 코오롱의 올드한 이미지를 타파하고
20대 계층의 인지도 획득
② 현재 코오롱의 20대 겨냥 마케팅 활동의
문제 인식과 방안모색
→ 현재 아웃도어 브랜드 가운데 20대
사이에서의 인지도 향상이 목적
3. 시장조사
지속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올해(2013년)를 기점
[아웃도어*웨어 시장]
2002년 이후, 주 5일제 시행 기업 증가
그에 따른 레저문화 확산
주5일제 근무와 레저문화 확산으로 아웃도어브랜드 매출 상승
아웃도어 패션 시장이 팽창하면서 이와 관련된 기능성 소재들에 대한 수요증가
경쟁사분석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경쟁업체의 브랜드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