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배급 및 상영 매체도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도 이러한 시대 변화에 앞서가야 한다. TV 다음으로 중요한 정보전달 역할을 하는 인터넷은 티켓 발매 외에도 상영매체로서의 비중
2. 흥행요인 & 심층 탐구
1) 흥행요인 6가지
1) 쓰나미의 현실적 위협
- 최근 사모아 섬에서 발생한 쓰나미, 우리도 안심할 수는 없다!’
2) 재난 영화, 해운대
- 화려한 볼거리, 화려한 CG
3) 재난 영화 속, 빠지지 않는 휴머니즘
: 해일도 휩쓸지 못한 사랑, 가족, 그리고 우리
4) 화려한 출연
영화는 미국의 사회적 문제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영화 처음에 보여진다. 인종차별, 폭력, 섹스, 마약 등의 모습이 특히 인종차별에 관한 장면이 Long take로 잡힌다. 또,간간이 TV나 매스컴에서 중동분쟁의 발발과 북한의 핵무기 개발등 전쟁의 암시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어서 할렘가에 있는 한 자
영화를 찾게 되는 것이다.
Ⅱ. 공포영화의 공포감 조성 요인
우선 공포 영화가 공포를 멀찌감치 밀어 버리는 몇몇 예들을 비디오 대여점에서 찾아본다. 선택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① 유령이 직접 등장한다. ② 음향 효과가 분위기를 압도한다. ③ 누군가, 혹은 무엇인가가 쉴 새 없이 `튀어 나온다
영화의 예를 들어 보면 「괴물」은
영화 개봉전의 홍보시에는 무려 50억원을 투자한 CG를 중심으로 한 블록버스터영화
란 것에 중심을 두었지만, 실제로 영화는 가족드라마라는 요소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
였다. 또한 「쉬리」에서는 주인공이 특수요원이라는 설정 아래 역사상 최고의 총
영화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별 전체가 기계로 이루어져 있다. 나무, 동물 따위는 일체 존재하지 않는 기계와 고등생명체만이 존재하는 세상이다. 이와 더불어 아마도 인간마저도 은하철도 999의 기계 백작과 같은 모습, 혹은 바이센티니얼 맨 종반부의 로비 윌리엄스 같은 ‘겉은 인간이나 속은 모두 기
2. 흥행요인 & 심층 탐구
1) 흥행요인 6가지
1) 쓰나미의 현실적 위협
- 최근 사모아 섬에서 발생한 쓰나미, 우리도 안심할 수는 없다!’
2) 재난 영화, 해운대
- 화려한 볼거리, 화려한 CG
3) 재난 영화 속, 빠지지 않는 휴머니즘
: 해일도 휩쓸지 못한 사랑, 가족, 그리고 우리
4) 화려한 출연
효과가 만들어낸 독특한 미장센은 큐브릭이 표현하고자하는 철학적 메세지를 생생하게 전달해 주었다. 또한 "2001:우주여행"의 성과는 미학적인 것만으로 끝나지 않았다. 50년대 B급영화의 수공업적 특수효과의 진보가 어느만큼 성과를 보였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80년대로 이어질 지를 보여준 작품
Ⅱ.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정의는 연구자에 따라 정의가 조금씩 다르지만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정보의 흐름이라는 측면에서 공통적인 전제를 같이 하고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구전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해 비상업적
드러나는 최근의 예, 즉 영화 <디 워>를 둘러싼 논란과 인터넷 상의 네티즌 참여 양태를 통해 조사하는 데 있다. 또한 반대로 비관론을 예상케 한 사례가 인터넷의 공론장, 대안 미디어로의 가능성을 얼마만큼 함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재고가 부차적인 연구 목적이 될 것이다.
3. 연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