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공학이란 인간 학습과 커뮤니케이션의 연구에 기초를 두고 보다 효과적인 교수가 이루어지도록 인적 자원과 비인적 자원을 통합하여 특정 목표 하에서 교수-학습의 총체적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계적인 절차이다.
→ 교육공학은 특정의 구체적인 목표를 가져야 하며, 특정 목표를
과에서는 수능이 실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 이에 대한 논의들이 충분히 검토되지 않았다. 수능시험에서의 논의는 평가체제의 변화가 비록 학교교육을 이상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본질적인 개혁은 아니라 할지라도 현재 주어진 조건 속에서 교육현장을 개선할 수 있는 최선의 차선책임을 알
학과 형사법학회에 가입하여 활동한 저는, 형사법학회 회장으로서 동아리 회원들의 화합을 이끌어내며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자세로 여러 가지 행사와 사업을 힘 있게 추진해 왔습니다.
또한, 저는 학교 홍보도우미로 발탁되어 교내외의 각종 홍보활동은 물론 학교 홍보 자료 및 광고 촬영에 참여하기
과로본다⦆. 생물학적 차원은 모든 인간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통의 특성으로, 인간은 출생 시 누구나 욕망과 충동을 가지고 태어나며, 인간의 발달은 미리 정해진 순서대로 진행되고 부분적으로는 성숙요인⦆의 지배를 받는다. 사회적 차원은 인간의 발달이 적정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
학습 속도를 감안한 보충 과정 및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습 집단은 중․고등학교의 경우 학교의 실정에 따라 다양하게 편성할 수 있다. 학교는 매년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 시행하되 교사는 시간(단위) 배당 기준에 제시된 교과별 연간 수업 시
교육을 의미한다. 협의로는 학사학위 미만의 학력을 요구하는 직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청소년 및 성인들을 교육하는 형식 또는 비형식 교육의 일부라고 정의하기도 한다. 과거에는 보편적으로 협의의 의미로 한정하여 사용하였지만, 이제 시대가 변화하여 지식기반사회가 도래하였고, 또한 교육의 양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1. 가 상 현 실(Virtual Reality)과 사회
1) 가 상 현 실(Virtual Reality)이 란?
가상 현실(VR : Virtual Reality) 이란 무엇일까?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 용어가 등장하게 된 것은 결코 오래 전의 일이 아니다. 가상과 현실이란 단어는 분명히 모순됨을 나타내며, 이 두 단어가 합성됨으로써 여러분은 이해가
과 생산성의 제고 등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보의 홍수` 시대가 밀어닥쳐, 폭발적 증가의 정보를 수용하기 위한 끊임없는 공부를 하며, 매스 미디어, 정보 매체, 인터넷의 활용 능력을 길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시대에 맞는 직업교육이 지향하여야 할 바를 말한다면,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