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예술을 현실 속으로 흡수, 지양해버린 20세기 후반의 문화산업에 이르는 그 과정은 예술의 정신화가 필연적으로 예술의 물화로 전도된 과정으로 파악될 수 있다. 아도르노는 예술이 성스러운 것일 때에 문화에 의해서 배척당한 자들은 예술의 ‘정신화’에 원한을 품었고 그 결과 소비예술의 장
작품분석을 통해서 조각과 건축이 어떠한 관계성을 갖으며 공간을 이루며 공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조각에 공간이 들어서게 된 배경
전통적 조각의 장소와 시간성을 나타내던 받침대가 점차 작품에 흡수되어서, 작가의 아우라를 보여주는 장치가 되게 된다. 이는 미니멀아
디지털문화의 이해저는 수업시간에도 배웠고 저에게 팝아트란 장르를 알게해준
팝아트의 귀재!인 앤디워홀을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현대 대중문화에 걸맞는 예술 형태를 보여준 앤디워홀과 그의 작품세계를 통해서그가 대중문화에 준 영향과 그의 생애를 연구해 보겠습니다.
1. 앤디워홀의 삶
미
Ⅰ. 서론
아이디어와 아이디어의 재료는 서로 다르다.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순서는 없다. 아이디어는 예상치 않은 곳에서 느닷없이 찾아온다. 시행착오가 많을수록 아이디어는 다양해지고 기획은 탄탄해진다. 흩어져있는 정보를 자주 정리 할수록 아이디어는 풍부해진다. 아이디어는 끌어내면 끌
작품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단기, 장기적인 평가계획을 수립한다.
③ 평가는 객관식과 서술형, 수행평가 등 다양하게 활용한다.
4) 차시 계획
① 전체 차시 계획
차시
구분
학 습 내 용
탈
출
기
1/2
차시
읽기 전
활동
․ 학습 동기 유발 : 일제 식민지 시대 사회상을 보여주는
지방의 감영, 군영, 수영도 음악의 큰 수요자였다. 이곳에서도 장악원과 오위영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자체 공급체계를 갖추고 있었다. 경우에 따라 여기에 속한 악사와 기생은 궁중의 행사에 불려가기도 했다. 서울과 지방관아 사이에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가 있었다는 것이다. 한편, 지방 관
자신의 영역을 개척해 나갔을 뿐 아니라 누구보다도 당시대의 아픔을 충실히 증언하고자 노력한 작가였다. 그래서 일부 비평가들은 그의 작품에 예술적 가치를 부여하지 않았으나 결국 우리 문단에 있어 새로운 흐름의 시작이 되었음을 크게 평가하여 당시대 대표작가의 한사람으로 인정하게 된다.
❶ 목적 - 왜 우리가 더 페이스 샵을 선택하였는가?
된장 조에서는 더 페이스 샵을 선택하기에 앞서 영화관, TV프로그램, 음식점, 화장품 샵 등 여러 주제를 두고 많은 고민을 하였다.
그 중에서 우리가 더 페이스 샵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계속되는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업계 주목도가 높고 접
1852년 백화점 탄생 이후, 이 업태에는 ‘전통’ 과 ‘오래된 점포’ 라는 이미지
가 선행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 보다는 ‘혁신의 지속성’ 이라는 면에서 백화점이
가진 속성을 찾는 것이 진정으로 이 업태를 이해하는 길이다. 역사적 관점으로
볼 때, 도시의 심볼로서 백화점이 발명되었고, 그 본
13억 인구의 중국이 무서운 속도로 세계경제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미 중국은 세계 최대의 재화 공급국이자 자본재 수요처로 부각되며 ‘공룡 경제’의 면모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새로운 경제대국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 두 자릿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