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본어의 기초어휘
1. 개관
1930년대 이후 일본은 대외 확장 정책을 꾀하면서 종래의 식민지와 새로 획득한 영토에서의 지배력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일본어 보급 정책을 강화하였다. 이에 따라 각종 일본어 교재 편찬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 때 부닥친 문제는 일본어에 대한 기초적 자료가 부족
동시대를 살고 있는 입장으로 어떤 평가를 내리는 것은 객관성 확보가 어렵고, 무리가 따르므로, 작품이나 사건을 열거하는 정도로만 언급하였다.
기존에 한국 애니메이션의 시기를 구분한 이는 ‘손상익’과 ‘송락현’이 있다. 물론 더 있지만, 지금까지의 견해가 두 사람의 견해를 넘어서지 못하
애니메이션산업은 고부가가치산업, 창구효과가 큰 산업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
애니메이션산업은 가격을 통해서 경쟁하는 산업이라기보다는 상품의 품질 즉, 컨텐츠를 통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어느 예술보다도 노동과 상품의 분화가 높은 산업으로 개인의 창의력과 집단의 노
예전의 멋진 외모를 되찾게 된다.-물론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기는 하지만 말이다. ..인종차별적인 가치관이 드러나고 있다. 디즈니 만화에 등장하는 케릭터의 경우 주인공이든 악당이든 대부분이 백인이며 미국사회의 일정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흑인이 등장하는 경우는 드물다..일본 애니메이션은 미
애니메이션은 논의를 거쳐 허용 폭을 확정하기로 하였다.
△ 영화. 음반. 게임 부문 전면 개방
△ 극장용 애니메이션: 2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2006년 1월 1일 전면 개방하기로 했다.
△ 지상파 방송:
- 기존에 개방된 스포츠, 다큐멘터리, 보도 프로그램에 이어 생활정보 등 교양프로그램 추가 개방.
-
있다. 이렇듯 판소리는 한국인의 전통적인 정서가 담긴,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예술 장르이다. 지금부터 우리는 민족을 담아내고 있는 독특한 우리의 예술 장르인 판소리의 개관과 기원·형성 등의 판소리의 일반적인 부분을 알아보고 오늘날에는 그 모습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entertainment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몇 개의 뜻 중에 오락이라는 뜻이 다가온다. 우리가 알다시피 오락은 단순히 게임만을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오락은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서 인간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한다. 따라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무척 광범위하다. 영화, tv, 대
1. 만화의 개념
1-1.만화의 정의
만화의 일반적인 정의를 만화를 지칭하는 어휘들을 통해서 이끌어 보자.
일단, 영국, 프랑스 등의 극히 일부 유럽 지역에서 시사만화를 가리켜 쓰는 말인 캐리커처(caricature)는 이탈리아어의 caricare(과장하다)라는 동사에서 나온 말이다. 이 어휘에서 만화라는 것은
문화는 향유하는 것과 생산하는 것의 양자로 나누어 말할 수 있다. 문화를 향유하는 것과 생산하는 것은 상호 연계된다. 문화를 향유하는 것은 현상적 문화생활이고, 문화를 생산하는 것은 근원적 문화생활이다. 문화를 향유하는 것에서 그친다면, 그 문화는 그 집단의 구체적인 삶과 깊숙한 관계를 맺
말한다. 빠롤이란 랑그(langue)의 개인적인 수행을 의미하며, 랑그는 언어활동 능력의 사회적 소산인 동시에 그가 채용한, 그리고 필요한 제약의 총체이며, 이것은 각 개인의 머리 속에 잠재하는 기호의 체계인 동시에 문법 체계를 말한다. 남경태, [한눈에 읽는 현대 철학 - 소쉬르 편], (광개토,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