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모양이 평평한 ‘평순’(平脣)은 세로 줄에서 왼쪽의 [i, e, ε, æ, a, ɰ, ɑ, ʌ, ɤ] 등이고, 그 옆의 음들은 ‘원순’(圓脣)입니다. 예를 들면 가운데 줄의 [ɨ]는 평순의 [으]소리이고, 그 옆은 원순입니다. 모음의 조음자리(조음점)는 ‘앞, 가운데, 뒤’로 구분되고, 입이 열린 정도(개구
1장. 구술사의 정의
질적연구방법론의 하나로서 구술사란 무엇인가를 정리하기란 쉽지 않다. 요우는 구술사라는 말을 생애사, 자기보고서, 개인적 서술, 생애이야기, 구술 전기, 회상기, 증언, 심층면접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다. 논자들마다 조금은 차이 있는 구술사 정의를 택하고 있으
Ⅰ. M&A의 개요
1. M&A 배경
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
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국제적인 수요가 그러하듯 다양성과 일원성을 동시에 가지는, 뛰어들기 쉽지만은 않은 시장이다. 기업의 세계화는 자국, 자기업의 특성을 뚜렷이 갖추면서 지구촌의 대중화에 민감하게 발맞추어 가는 자가 승리자가 이닐까? 한국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한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600개 가까운 점포망
Ⅰ.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및 머리말
1) 주제선정동기
최근 컴퓨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지 못 하고 있는 애플사는 MP3 시장에 뛰어들어 iPod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고 있다. 애플사의 분석을 보고서로 제출하면서 MP3시장에 진출해 다시 회사를 일으키고 있는
경쟁사 분석(Play Station 2)
마이크로소프트사가 X-Box를 출시하며 게임기 시장에 뛰어든 2001년 가을 당시 콘솔 게임기 시장의 최강자는 소니-정확히는 소니(Sony)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SME)의 합작 자회사인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의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 2였다. 당시에
Ⅰ. 영화 산업의 개요
영화산업의 정의
영화 제작, 활용, 유통, 보급, 수출, 수입 등과
관련된 제반 사업활동
한국 표준산업분류
영화 및 비디오 제작, 관련서비스, 영화배급,
영화 및 비디오 상영
21C 대표적인 성장 산업 및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묘사되는 엔터테이먼트 산업(또는 문화사업)
서론
우선 제가 진로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유는 가까이 있으면서도 자세하게 몰랐던 술, 즉 참이슬이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단 진로의 국제경영사례를 알아보기 전에 회사에 대해서부터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여기 저기 둘러본 결과, 진로가 제가 생각하던 것보다 큰 회사인걸 알게되었
Ⅰ. 문화와 매너
21세기는 세계가 하나되는 글로벌시대이며, 현대인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국제인으로서 올바른 매너와 품행을 갖출 필요가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국가에는 그 나라의 생활문화를 반영한 매너와 에티켓이 존재한다. 따라서 국제화시대에는 서로 다른 생활문화를 수용하는
1. 아리랑의 역사
우리나라 민요 가운데 아리랑은 가장 상징적인 노래다. 우리나라 사람이 사는 곳이면 어디를 가더라도 아리랑이 없는 곳이 없다. 또 누구나 한 곡쯤 부를 수 있는 노래도 아리랑이다.
옛날부터 아리랑은 식견 높은 양반들이 즐겨 부르던 노래가 아니라 이름조차 알 수 없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