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서사시
epic은 영웅적 업적을 찬양하고 역사적·국가적·종교적·전설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 주제를 고상한 문체로 다룬 이야기체의 장시이다. 서사시와 좀더 짧은 영웅시, 덜 고상하고 규모가 작은 민간 설화와 발라드, 좀더 일관되게 허황하고 환상적인 로맨스 등은 구별되어야 하지만,
시고 현재의 나를 불행히 여기지 않고, 먼 미래는 미래의 나에게 맡기고 현재의 나를 위해서만 생각하며 살아가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내가 놓치고 있는 행복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꾸뻬 씨가 기록한 행복에 대한 배움들은 나를 더욱더 행복하게 만들었다. 내가 그가
Ⅰ. 서론
이슬람은 그리스도교·불교와 더불어 세계의 3대 종교로 꼽힌다.. 세계 3대 종교중에서 가장 늦게 창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인구의 1/5이 넘는 13억 명의 신도를 가진 세계적인 종교가 되었다. 이슬람을 믿는 무슬림들은 140여 개 국가에 흩어져 살고 있다. 그 중 아랍연맹에 속해 있
시작될 무렵, 몽골군에 점령되지 아니한 아나톨리아 각지에 튀르크 부족의 독립된 토후국들이 생겨났다. 오스만 토후국도 그 중의 하나였다. 셀주크 제국의 말기에 이르러 이들 토후국은 셀주크 술탄의 지배를 벗어나 계속 독립하였는데, 오스만 부족국도 1299년 독립하였다.
그 후 약 250년 간 소아시
시 말해, 언어와 사회의 상호 관계에 착안점을 두고 넓은 의미에서의 연구와 좁은 의미에서의 연구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전자의 경우는 사회학, 인류학,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사학, 철학 등 각각 다른 사회과학의 각도로부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며 후자는 주로 언어 사용에서의 변이 현상과 사
시키기 위한 제반활동.
이는 현대 국제사회 정세의 추이에 대응하여 만들어진 개념으로서, 역사적으로 이질문화의 상호접촉 ·전파는 주로 국가 간의 정치적 ·군사적 ·경제적 지배와 피지배관계의 확대에 수반되는 수직확산적(垂直擴散的)인 형태를 취해왔다. 그러나 오늘날의 문화교류는 다양한 인
시작(게르만 대이동). 타키투스는 98년에 쓴 ꡔ게르마니아기ꡕ에서 게르만 족의 생활상을 처음으로 기록하였다........
1. 화해의 시대
에르하르트 정부(1963-66)의 한계:
-아데나우어의 친서방, 힘의 우위 정책은 국내외적으로 많은 장벽에 부딪혔다. 후임 수상 에르하르트는 정치적 지도력이 부
건축물이 개별 및 단지개념으로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미래 지향의 랜드 마크(land mark) 의미로도 점차 강조되고 있는, 초고층 건축물은 도시속의 도시개념으로 현대 도시기능과 제도가 강조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따라서 이에 수반되는 최첨단 공학기술과 하이테크(high-tech) 등의 요소를 소화할 수 있
건축은 그 물질적 특성으로 말미암아 20세기 초 모더니즘의 절정을 이루다가 20세기 후반 급격히 해체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제 절대적인 것은 없다.
신도 이성도 더 이상 절대적이지 않다.
보편적 가치는 일거에 무가치하게 되고 모든 것이 분열되는 혼란의 세상이다.
그러나, 분열과 혼란의 시대
Rome 스포츠 교육사
Ⅰ. 로마의 개관
1. 지리적, 자연적 위치
1) 지리적 위치
중부의 아펜니노산맥에서 발원하는 테베레강(지금의 바티칸) 하류에 아니에네강이 합류하는 근처에서 기원하였으며 현재의 시가지는 높이 20∼80m의 구릉지대에 펼쳐져 있다.
시의 중심부이며 또 로마가 기원한 티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