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웨어러블디자인의 등장
아담과 이브로부터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먼 옛날부터 지금까지 인간은 미래에 대해 항상 호기심과 더불어 두려움을 가지기 시작했다. 또 한 가지, 아담과 이브의 탄생과 더불어 시작된 것이 바로 패션이었고 인간의 역사와 함께 언제나 운명을 같이 한 것도 바로 패션이었
웨어러블은 그것을 소유한 사람의 능력을 극대화시켜 주고 또 소유하지 않은 사람이나 집단은 당연히 그 것을 빨리 소유해 능력의 평준화를 지향하려고 한다.
오늘날, 전쟁은 더 이상 총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사회를 통제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등장한 것이 정보와 그 정보의 관리다. 백화점의 폐쇄
웨어러블 컴퓨팅 심포지엄(ISWC 1997)의 창시자이다. 세계 최초의 사이보그이자 아티스트인 그는 80년대 사이보그적인 패션디자인을 하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세계적인 뉴미디어 페스티발인 "아르스 일레트로니카 (Ars Electronica)" 와 "워커 아트 센터 (Walker Art Center)" 에서 개인 사생활(privacy)에 관한 작품
디자인이란?
넓은 의미로는 심적 계획(a mental plan)으로 우리정신 속에서 싹이 터서 실현으로 이끄는 계획 및 설계를 의미이며, 좁은 의미로는 인간에게 보다 사용하기 쉽고 안전하며,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하는 조형행위고 미술에 있어서의 계획(a plan in art)으로 예비적 스케치를 의미한
I. 현 디지털 사회 진단 (감성 중심의 시대)
1. 유비쿼터스 사회 =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
"덴마크에서는 방목한 암탉이 낳은 달걀이 달걀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좁은 닭장 안에 갇힌 채 길러진 암탉보다는 자연 속에서 자란 암탉을 원하기 때문이다. 소위
디자인, 패션), 감성공학, 심리 등의 여러 분야와 서로 밀접하게 연동하여 이 기능들을 어디에서나 이용 할 수 있도록 의류로 통합시키거나 신체에 장착 시킬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Wearable Robot
: 웨어러블 로봇은 입을 수 있는 로봇이라는 뜻으로 ‘로봇 슈트(Robot Suit)’
웨어러블 디바이스 도약
2009년 아이폰 출시 후 스마트폰 시장 성숙기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필요
새로운 수요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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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니즈
손이 자유로울 수 있어야 한다
기술혁신을 통한 가격의 적절한 조정이 필요하다
본래의 기능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하
Ⅰ. 서 론
현대 사회는 컴퓨터의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세상이 매우 편리해지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흐름으로 흘러가 온라인상 모든 일이 이뤄지고 있다. 그에 따른 유비쿼터스 세상이 매우 빠르게 우리 곁에 다가오고 있다. 유비쿼터스란 말은 근래에 들어 자주 쓰이는 말이다. 신문이나 방송에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 1. 여러분이 해당 계열사 및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그동안 어떤 노력과 도전, 그리고 경험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1,000자 이내)
즐거운 브랜드 CJ
CJ는 저를 즐겁게 하는 이름입니다. 슈퍼스타K/보이스코리아/쇼미더머니 등의 음악프로그램은 물론,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