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의 시각이 국론을 분열하게 하고 있다. 그 안에 어떠한 요인이 작용하는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 다만 참으로 이해하기 힘든 현상이 가끔씩 언론을 통하여 목도되곤 하는데 바로 일심회 사건이 그것이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Ⅰ. 개요
원효는 신라 26대 진평왕 39년(617)에 현재 경북 경산군 자인면, 당시 압양군 불지촌의 밤나무 밑에서 태어났다. <<삼국유사>>에 의하면 그의 어머니가 유성이 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고 임신하였으며, 그를 낳을 때에는 오색의 구름이 땅을 덮었다고 한다. 그의 아명은 서당인데 당은 속어로 털
서론
원효의 대표적 저술로 간주되는 『대승기신론소(大乘起新論疏)』와 『별기(別記)』의 내용을 기초 자료료 하여 원효의 대승 불교적 수행론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원효의 대승 불교적 수행론은 그의 일심(一心) 사상을 이론적 기초로 삼고 있으며, 그의 일심(一心) 사상 및 그의 각(覺) 사상과
일심 이문 삼대로 구분 설명하고 있다.
일심은 중생심으로서 인간의 마음을 가리키고 있으며, 이문은 그 인간의 마음인 일심에는 심진여문과 심생멸문이 있어 본체로서의 참된 불타의 마음인 진여문과 현생계의 중생의 마음인 생멸이 여래장으로서 함께 함장 되어 있음을 나타내고 있으며, 삼대는 체
일심 이문 삼대로 구분 설명하고 있다.
일심은 중생심으로서 인간의 마음을 가리키고 있으며, 이문은 그 인간의 마음인 일심에는 심진여문과 심생멸문이 있어 본체로서의 참된 불타의 마음인 진여문과 현생계의 중생의 마음인 생멸이 여래장으로서 함께 함장 되어 있음을 나타내고 있으며, 삼대는 체
Ⅰ.원효 사상의 생애
원효의 성은 설이요. 그의 아버지는 담내내말이며 좀는 잉피공 또는 적대공이라고 한다. 고향은 압량군 불지촌이다. 신가 제 26대 진평왕 39년에 태어났다. 어릴 적 이름은 서당이고 어려서부터 매우 영민하여 15세 이전에 세속의 학문을 통달하였다. 당시 유행하던 불법을 배우고
* 목적
: 팀 내에 팀원들의 나이가 다양해서 졸업을 앞둔 학우도 있고, 새내기인 학우도 있다. 졸업을 앞둔 학우에게는 곧 떠나게 될 학교에 대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새내기인 학우에게는 앞으로 쭉 생활하게 될 학교 이 곳 저 곳에서 게임을 하며 학교에 대한 애정을 기르면서 새내기적의 즐거운
(2) 침전극(needle electrode)
ο 특징(이용) : NMU단위 전위 측정
ο leads : 피검근에 바늘을 찔러 넣어 유도
(a) 동심형 일심 침전극
ο EMG시 임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
ο 1/3 ∼ 1/4 피하 주사침
ο 봉입선 : 50∼100㎛ 에나멜 구리선(끝이 절단되어 노출되게)
ο
일심동체 위해 '신바람 운동' 전개
삼성의 신인사는 변화와 개혁을 바탕으로 일 중심의 조직운영을 통해 유연한 조직구조를 유지코자 통합조직의 전략적 재구축과 핵심인력의 지속적인 확보와 양성을 통하여 조직효율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인적자원의 최적배분을 위해 혁신적인 인사교
1. 송나라의 문치주의와 지배층의 고착화
당현종 중반기 이후 황제가 양귀비에 빠져 정사를 멀리하기 시작함에 따라 각 지방에서 이민족을 막기 위해 설치하였던 절도사들이 자신들이 가진 병권을 바탕으로 하여 독립적인 성격을 나타내게 되었다. 이러한 당의 혼란을 극복하고 새로이 나라를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