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사회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제3의 메디아로써, 이벤트는 3류(物流, 人流, 信流)의 중심적인 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더욱이 고도정보화 사회를 향하여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이벤트 개최에 따른 다양한 목적과 기대효과는 지역의 사회 ․ 경제적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특히 지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디자인정책과의 문현일 씨는 “ 디자인은 삶의 모든 부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며, 서울시정의 기본은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것에 디자인을 가미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Ⅱ. 도시에 있어서 디자인의 개념
본래 도시에 있어 디자인은 디자인의 개념과
산업과의 상호작용으로 발생되는 관계들의 총체이다.
4. 일본 관광정책심의위원회 보고서
관광이란 자기의 자유시간 안에서 감상 지식 체험 활동 휴양 참가 정신교육 등의 생활변화를 추구하는 인간의 기본적 욕망을 충족시키기위한 행위로서 일상생활권을 떠나 다른 자연및 문화 등의 환경속에서
문화인류학과 문화인류학에서 바라보는 인간에 조건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근대의 인간학과 관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해 비판적으로 살펴볼 것이다. 근대적 인간학에서의 인간관은 그의 학적 탁월함과 비례하여, 오히려 역설적으로 비인간적인 문제점들이 나타나는데, 그 문제점들과 그
개최함으로써 중국산업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의 대외경제정책은 대외개방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장기적으로 더 높은 단계로 이행되어 전망위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개혁개방의 확대, 가속도가 순조롭게 수행되기 위해서는 개혁추진파와 진중파사이의 갈
공예의 재주’, ‘기예’라는 뜻이다. 이는 인간적인 요구나 욕망에 적합하도록 주어진 대상을 변화시키는 행위로써 주로 물적 재화를 생산하는 생산기술을 의미한다. 우리는 위와 같이 과학과 기술을 정의하였다.
우리는 전체적인 시대를 크게 고대와 중세, 과학혁명기와 산업혁명기, 그리과 근대
산업은 관광의 주체와 객체 사이에 존재하는 사업경영적 인간 활동의 총체로서 관광주체의 관광행위 발생을 유발하여, 각종 요소의 적절한 조화 및 발전을 도모하며, 동시에 그의 이용증대를 통하여 관광의 수요를 창출하고 이들의 다양한 관광행동이 활동을 통하여 관광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효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것을 뼈저리 느꼈다.
정부가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략)
Ⅰ. 항공기산업 비전
앞으로 우리나라 항공기산업이 장기적으로 전반적인 육성 및 발전을 위해서는 현재 지적되고 있는 기본적인 개발전략의 미온적 추진, 선진항공국에 대한 수직적 의존의 탈피, 후속 사업의 부재로 인한 적정생산물량확보의 실패 등의 중요한 문제가 선결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
산업 발달과 문화의 급성장으로 아동들의 놀이는 상품화된 오락기구나 놀이기구가 대부분 차지하여 버렸다. 컴퓨터 오락기와 하는 전자게임이 아닌 우리의 전통놀이는 도구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져야 행할 수 있다. 놀이 과정 중 오고가는 대화와 행동은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