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들의 선교활동이 시작된 이후 한국 개신교는 세계의 주목을 끌만큼 놀랍게 성장해왔다. 오늘날 4명중에서 1명은 개신교 신자일 정도로 한국 개신교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많은 발전을 해왔다.이와 같은 개신교의 성장배경에 대해서 다양한 논의들이 있지만, 이런 논의들은 당시 개신교가 처해
선교라는 이름아래 크고 작은 너무나 많은 만행을 저지른 것 도 사실이다. 십자군 전쟁도 그렇고 선교를 가장한 식민지 정복도 그러한 경우였다. 하지만 그러한 방법은 전혀 기독교적인 방법도 아닐뿐더러 선교라고 말하기 조차 부끄럽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러한 여파로 기독교에 적대감을 가지고
▩ 서론
선교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적인 차원이며, 가장 심오한 수준에서 선교의 목적은 그 주변의 현실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선교는 이 관점에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그것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우리의 신앙의 차원이다. 그러므로 “변화하는”은 기독교 선교의 한
선교사의 숫자는 17만에 이르는 반면에 이슬람교 선교사들의 숫자는 170만이라는 통계는 이러한 불길한 느낌을 뒷받침해 준다. 이 상태로 가면 2025년에는 세계의 30%가 무슬림이 될 것이라는 추측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
진정한 빛은 감춰지고 어둠과 같은 거짓된 빛이 만천하에 전파되
로마교회는 교황이 교리와 윤리의 가르침에 있어서 무오한 권세를 활용한다. 그러므로 교황이 있으면 교회가 있고 교회가 있으면 그리스도가 있다. 모든 것을 거꾸로 전개하였다. 교회에 연합하면 구원에 이르고 교황에 충성하면 구원이 확실하고 구원에 이른다. 그런 가르침은 성경에 없는 로마교회
그들의 삶의 현장에 복음을 침투시키도록 인도하며, 교인들을 훈련시키는 일과 사역을 위해 그들을 준비시키는 일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차있는 사람이다. 여섯째, 영향력 있는 목회자는 교회의 선교적 영역, 공동체적 영역, 그리고 유기체적 영역들의 최고 효율성을 위해 일하고 기도하는 사람이다.
일체감을 갖게 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 지체에게 강조점이 있는 것이 아니고 머리에 있다. 즉, 그리스도의 몸이지, 몸의 그리스도가 아니다. 머리인 그리스도가 몸의 다른 지체들에게 생명과 의지를 부여하며, 하나의 유기체로서 모든 지체를 연합시킨다. 여기에서 주의할 것은 그리스도의 몸이란
1) 예수 그리스도 시대 오늘날 세계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서력(西曆)은 예수의 탄생을 기점(起點)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예수는 기원 1년에 탄생한 것이 된다. 그러나 최근, 사학자들은 유다 나라 헤롯 대왕(BC 37~BC 4?) 통치 말기에 실시한 호구조사령(戶口調査令)을 근거로 BC 4년경 출생으
I. 선교학의 신학적 위치와 정의
1. 선교학의 역사적 발전 과정
1)AD 500년 이전
선교란 복음의 내재적인 생명력으로 교회가 확장되어지는 과정 속에서 이방 문화와 종교에 대한 기독교의 정체성 확립과 전도를 목적으로 한 변증적인 신학적 동기 속에서 수행되어졌다.
2)AD 500년 이후부터 종교개혁
1. 기독교 종교 집회 참관 배경과 목적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생각하고, 승천한 그가 다시 돌아올 때까지 그의 가르침에 의지하여 살며, 그에 의한 역사 변혁의 때를 기다리는 신앙 공동체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선교되었고, 한국에서도 개화기 시대부터 선교되기 시작하였다.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