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성, 즉 결과를 운에 맡기는 확률적인 특성을 말한다.
아곤이 자신의 의지로서 책임성을 지니는 것에 비하여 아레아는 모든 것을 운에 맡기는 것이다. 주사위 놀이, 복권 추첨, 룰렛. 아곤과 아레아라는 두 개의 요소는 반대다.
아곤은 개인적 능력에 의지하고 아레아는 의지가 개입되지 않은 우연
우연성의 작법을 자신의 전위 어법과 결부한 쉬톡하우젠이나 볼레즈의 작업도 빼놓을 수 없고, 계열로 정리한다면 순수한 음향이지만 컨스트럭션의 아이디어에 절대적 우위를 놓은 미니멀 음악도 등장했다. 한편 케이지는 우연성 음악의 대표적인 작법인 해프닝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였다. 이것은 간
우연성이 심하게 나타나 있다. 물론 「혈의 누」에서도 아직 신소설이라고 보기에 내용상에 우연성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 두 작품의 여자 주인공인 옥련과 춘향은 성장과정이나 꿈을 꾼다는 것이 동일하다. 옥련은 어려서 청일 전쟁 중 부모와 떨어져 일본 야전병원에 있다가 일본군의 군의관 이
우연성을 완화시키는 장치는?
어린 시절, 자신이 친구에 의해 구해진 목숨이기에, 이에 보답할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빚감정. 자신이 구해진 목숨인 것처럼, 그 빚으로 자신도 누군가의 목숨을 구해야 한다는 이유때문이다. 그녀의 얼굴에 드리운 죽음을 발견하고 그것이 자신이 해야할 일. 구해야 할
우연성
웹서비스가 점점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컨텐츠를 찾아다니기 보다는 RSS(RSS: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등을 통해 자동으로 받아보는 방법을 선호하게 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딜리셔스와 같은 서비스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컨텐츠를 공유하기 때문
우연성이 발견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소설이 초역사적 시간 안에 수직적으로 연결된 천상계와 인간계의 조화와 질서를 지향한다면, <추월색>은 아직 완전하게 역사적 시간 안에 편입되지는 못했지만 부모에게 저항한다는 장치를 통해 수직적 관계에 대항한 저항과 극복의 과정을 창출한다.
정임
우연성을 외면함으로써, 또한 노력의 중요성을 과장한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재를 선별할까? 놀랍게도 저자는 제비뽑기를 제안한다. 물론 일정 자격을 갖춘 학생에 한해 제비뽑기 기회를 주는 것이다. 즉, 저자는 능력을 극대화되어야 할 이상으로 보기보다 일정 관문을 넘을 수 있는 조건
우연성이다. 죽음과 사고 질병 등으로 인해 우린 불확실한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종교는 필연성을 강조 하여 상황에 의미 부여를 한다. 두 번째 이유 는 불가능이다. 우리가 계획하고 사고하는 것이 사회를 통해서나 자신의 부족함을 통해서 좌절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종교는
우연성을 강조하는 예술을 추구하였다. 우연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들은 소위 레디메이드의 오브제 또는 움직이는 오브제, 콜라주 또는 앗상블라주로 통하는 메르츠 빌트 등을 시도하게 된다. 특히 다다이스트 들은 우연성을 강조하기 위해 해프닝을 즐겨 상연하였는데, 사전 의도없이 시행되는
우연성이다. 죽음과 사고 질병 등으로 인해 우린 불확실한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종교는 필연성을 강조 하여 상황에 의미 부여를 한다. 두 번째 이유 는 불가능이다. 우리가 계획하고 사고하는 것이 사회를 통해서나 자신의 부족함을 통해서 좌절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종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