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예배 경험을 추구한다.
미 빈티지펠로십교회, 모자이크교회 등이 선두 주자로 꼽힌다.
-부정적 평가 : 경배와 찬양의 문제점( 진정한 예배의 의미보다 도구로 전락 위험성, 음악과 전통에 대한 무시), 교회음악에 대한 인식의 문제(음악의 도구화, 준비찬양으로 전락, 음악지도자의 낮은 위상)
신학대학교, 2001), 5쪽.
이러한 신체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 가운데 중요한 것은 내분비선의 변화이다. 내분비선은 특수한 호르몬을 만들어 내어 청소년 신체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데, 뇌하수체는 신체의 변화를 주도하고 신장과 체중에서의 변화를 조절하는 성장 호르몬과 성선으로부터 성 호르몬의
신학적 책임을 지고 있다. 또한 범정교회 주교회의나 회의를 소집하고, 다른 기독교 종파 및 다른 종교와의 대화를 주선하는 책임을 지며, 동방 정교회의 일치를 위한 대변인으로서의 역할도 맡고 있다.
2. 동방정교회
동방 정교회(The Eastern Orthodox Church)는 콘스탄티노폴리스 총대교구를 중심으로 설
* 자율과 깨어진 신뢰
타락과 죄악에 대한 오해는 세상의 문제를 바로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준다. 가장 흔한 오해는 인륜 또는 사회적 규범에 어긋나는 행동을 타락의 지표로 삼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술, 담배 문제나 도박 그리고 성적인 방탕을 죄악의 전형으로 간주하는 것이다. 특정한 행동이나
Ⅰ. 들어가는 말
- 누가는 오직 두 권의 문서, 즉 누가복음과 사도행전만을 남겼지만 그 두 권이 모두 양적으로는 신약성서 가운데서 가장 큰 대작들이다. 물론 양이 질을 우선 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이 분량을 무시하거나 도외시 한 채 신약성서를 올바로 이해한다는 것은 너무도 편견적인 단편
신학의 목적과 방향성은 예수 그리스도이어야 합니다. 공부 자체로만은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누가복음은 예수님의 인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 누가의 관찰 태도
누가가 예수님의 사건을 관찰하는 태도는 철저함과 상세함입니다. 1:3절에서 근원부터 자세히 살폈다고 했습니다. 예수님과 근
1. 프로테스탄트의 음악
1. 프로테스탄트의 역사적 배경
종교개혁은 1517년 10월 31일 아우구스티누스회의 수도사이며 신학 교수였던 독일의 마틴 루터(Martin Luther 1483-1546)에 의해 주도 되었다. 그는 면죄부에 관한 95개조의 논제의 항의문을 비덴베르크 대학의 성(城)교회 정문에 게시함으로써 종교개
의미로 정통 블랙 가스펠을 한국 사람들과 같은 아시아 인종이 그들 나름대로 소화해낸 음악을 의미한다. 헤리티지는 블랙 가스펠은 브라운 가스펠로 재창조하여 보다 열정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찬양을 갈망하는 젊은 Christian, 그리고 Gospel을 모르는 젊은이들과 이를 나누려는 목적을 갖는다.
오늘날 예배에 크게 자리잡게 된 CCM
경건을 잃어버린 세속적인 예배의 형태
Contemporary Christian Music?
Contemporary Civilization Music?
“내가 가장 잘하는 것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
“회중의 마음이 어렵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
“회중을 이끄는 예배 인도자는 방언을 해서는 안 된다는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