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효과적 의사결정구조(Effective Decision Architecture)
효과적인 의사결정구조는 조직에서 의사결정이 최고의 정보 습득과 예측을 하는 사람들에 의해 적정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는지와 관계가 있고, 그 결과는 수준 높은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신속한 의사결정, 의사결정의 책임과 권한의 의미가 철저하
Ⅰ. 서론
현재 다양한 형식의 메타데이터 가운데 DC가 표준형식으로 수용되고 있는데, 저자나 배포자가 일정 형식의 저작도구를 사용하여 웹 자원을 직접 기술할 수 있는 단순구조를 중요한 특징으로 하며, 수록 데이터요소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국제적인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메타데이터에서
Perceived Self-Efficacy
Only those who will risk going too far can possibly
find out how far one can go.
- T. S. Eliot (1931)
I believe, therefore I can.
- Cavanaugh Q Green (1990)
반 두라 [Albert Bandura, 1925.12.4~]
미국의 심리학자
사회학습이론(social learning theory)의 주창자
현대 교육심리학 분야의 거성
행동수정이론
1) 문헌고찰
R/O Bipolar I d/o (rule out bipolar Ⅰ disorder)
1) 정의
기분장애는 근본적으로 심한 우울증에서 조증에 이르는 일련의 감정을 포함하는 기분의 병리상태이다. 우울증은 조증상태가 없는 우울상태가 반복되는 양상이고 조증상태에서 우울 상태가 없는 양상을 띈 상태를 단극성이라고 하고 우울,
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을 뜻하는 것으로, 출판, 음악, 영화 등의 영상, 사진 등의 화상, 게임, DB 등 광범위한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컨텐츠는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 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 건전한 적응과 적응실패
1) 적응과 부적응 혹은 정상과 이상행동에 대한 일반적인 기준
* 인간의 모든 행동과 심리적 특성은 관찰할 수 있고 측정 가능하다는 통계적 기준이다. 이 측정방법을 통해서 인간의 이상상태나 행동을 측정해서 그 측정치가 정상범위 안에 들면 정상이라고 하고, 정상 범위
I. 정보통신산업의 흐름
1. 정보통신산업의 구조
국내 통신서비스 시장은 기간/별정/부가통신 등으로 구분되며, 전체 매출액 규모는 ‘02년 27조원을 상회
통신서비스의 진화에 맞추어 기존의 시장구분은 기간전송, 별정전송 및 정보서비스로 새롭게 재편될 전망
기간통신사업
회선설비를 설치하고
인간의 여가 및 오락시장의 급속한 확대와 게임제작기술의 발전으로 세계 게임시장은 년 30% 이상의 고속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3차원 그래픽처리의 발전과 컴퓨터기술의 고급화 및 풍부한 아이디어, 끊임없는 놀이문화의 추구로 게임시장은 국제적인 지식산업, 정서서비스산업, 감성산업 및 고부
(1)Personality
타인에 대한 개인적 반응, 그리고 상호 교류하는 방법의 총체
1) 성격의 결정요소(Stephan P. Robbins : 1996)
① heredity(유전) : 유전은 신장, 얼굴의 생김새, 성별, 운동신경, 에너지 등 부모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요소로 이미 선천적으로 결정된 요소이다. 실재로 성별의 차이에 따라 일반적으
4. 입사면접
I’m looking for a new job.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Would you mind working for our local branch?
지방 지사에 근무해도 괜찮겠어요?
May I see your resume?
이력서 좀 보여주시겠습니까?
Tell me about yourself.
자기소개를 해 보시죠.
How long have you been at your present job?
이 직업에 얼마 동안 몸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