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뉴저먼 시네마의 특징
뉴저먼 시네마의 영화인들은 그룹 결성이나 예술 강령이 없이 각자 활동을 했기 때문에 이 시기의 감독들은 작가영화(Autorenfilm)를 지향했고 공통적인 영화 스타일을 근거로 하지 않았다. 이들은 다큐멘터리 리얼리즘부터 비판적 향토영화, 정치적 멜로드라마, 신비주의 등
2.1.5 영화- 거짓말, 장선우 감독
2.1.5.1 예술이다
영화 거짓말은 한국 영화계에서는 여고생과 성인남자의 변태적인 성관계를 다룬 내용이라 하여 선정성과 부도덕성으로 많은 문제가 되었다. 하지만 외국 영화들과 비교하면 노출 수위나 정신적 충격이 크지는 않은 편이며 베니스에서는 호평까지 받
예술음악에 비해 창조적 자율성이 사회적, 경제적, 이데올로기적으로 환원되어 있는 정도가 강하기 때문에 작사자의 중요성보다는 독자의 중요성이 크고, 그런 의미에서 해석학적이고 기호학적이다.
최근에는 이런 대중음악계의 흐름을 아이돌 가수들이 이끌어가고 있는데, 그 아이돌들의 나이와 그
. 연구 내용
미디어 매체에서는 경쟁적으로 자극적인 소식을 내보낸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시청률이 돈으로 이어지는 소비 자본주의가 가속화 되면서 더욱 심화된다. TV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이름도 모르는 아이돌 그룹이 계속 쏟아져 나오고 인터넷 기사는 이들의 근황을 전하기 바쁘다. 자
그룹들 더 나아가 사회 행동까지 연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조는 교수님이 교재에 잘 정리하여 두신 음악에 따른 정서적 행동패턴과 그룹연구에 우위를 두고 조사를 진행하기 보다는 좀 더 새로운 방향으로 미디어 이용에 있어서 매개하는 음악의 심리적 효과에 대해 중점을 두고 진행
♣ 미국의 사회공헌활동
① 사회공헌활동의 변천
(1) 1800년대 : 반 산업화 과정에서 대기업들이 출현함에 따라 점차 사회적 권력이
기업에 집중, 이에 따라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된다.(carroll, 1981)
(2) 1920년대 : 당시 경영자들은 사회적 개념이 충분히
연구 및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장비 도입은 엄두를 못 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현재 광주의 광산업 클러스터 안에 유치된 대부분의 한국 기업들의 수가 한계치에 이르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해외기업의 유치를 위한 마케팅이 시급한 시점이다. 따라서 기존에 유치되어있던 기업을 유지하고, 나아가 더 많
등장은 낙서가 갖는 사회성, 대중문화의 층을 실감시켰으며 사회의 집결된 무의식의 표현이라는 점에서 현대미술과 대중문화의 관계를 더욱 밀착시킨 이후 오늘날까지 그래피티는 젊은이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대중 매체 속에서 감각적인 시각예술로 보여지고 있다.
그룹들이 우르르 몰려 나오기 시작하면서 음악시장이 크게 바뀌었다. 그렇잖아도 음반시장이 침체기에 접어 들었고, 10만장만 팔아도 성공했다고 하는 시대가 와 버린 것이다. 그런 와중에, 기획사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비지니스 구도를 만든다. 정규앨범을 내기 보다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음원
연구에 있어서 장애 학생은 포함되지 못했다. 그러던 중 영재성과 자폐증은 독특하게 중복되어 있다는 것이 일부 자폐증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발견되었고 1995년에 이르러서야 Grimm은 미네소타에서 실시한 자신의 연구에서 81% 영재 프로그램에 장애 영재를 포함시켰다. Gary A. Davis, Sylvia B. Rimm(2009).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