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와 경쟁 기업과 비교를 할 수 있는 경쟁사의 SWOT를 작성하였다. 나이키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분석하여 작성한 SWOT를 토대로 나이키의 내부와, 외부 분석을 통해 나이가 추구해야 가야 할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Finding부분 중 비전과 미션 부분에서는 기업의 비전과 미션을 조사하고 그것을 토
경영 복귀
1998. 아이 맥 G3 출시, 기업 실적이 흑자로 전환
2000. 새로운 운영 체제 ‘맥 OS X’ 발표
2001. 휴대용 음악 플레이어 ‘아이팟’ 출시
2003. 온라인 음악 상점 ‘아이튠즈 스토어’ 오픈
2007. 스마트 폰 ‘아이폰’ 출시
2008. 앱스토어 오픈
2010. 태블릿 PC ‘아이패드’ 출시
등 글로벌 PC 제조업체들의 스마트폰 시장공략이 본격화되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향후 글로벌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재편 되고 스마트폰 시장은 새로운 질서 개편이 진행되고 있어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 노력이 필요로 된다.
향후 글로벌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재편 되고 스마트폰 시장은 새로운 질서 개편이 진행되고 있어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 노력이 필요로 된다. 특히, 스마트폰은 ‘휴대용 PC’라는 관점이 유효하다면 향후 글로벌 이동통신단말 시장의 경쟁요소는 기존의 경쟁요소에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가 급증했다. 이 세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건강을 챙기고 여행과 취미를 즐기는 데 주로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이 지난 3~4월 두 달 동안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T스토어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내려 받은 앱은 6만2000여 건을 기록한 `생활지
분석했다.
Demographic environment를 분석하자면, 역시 12~19세 청소년층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타 연령층에서도 점차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있는 경향을 주시할 수 있다. 지금까지 SK, KT, LG 브랜드 마케팅의 주요 타겟은 19세~24세였다. 또한 신규 고객 유치는 13~18세에 집중되었고 기존 고객 유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분석했다. 그리고 팬택의 대표적인 생산공장인 김포공장의 생산량 및 가동률을 분석했다. 팬택의 유통구조를 전체 통신기기 단말기 유통구조에 적용해 설명했으며, 팬택의 reverse logistics에 대해 설명했다.
팬택의 품질경영을 분석하여, 팬택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인을 분석했다. 특히 불량률을 줄이
분석
위 표와 같이 한국에서 네이버의 점유율은 70%이상이다. 구글의 홈페이지는 커뮤니티와 각종 웹 어플리케이션, 뉴스, 동영상 등 웹 콘텐츠가 풍부함에도 불구하고 홈페이지 첫 화면을 단순한 페이지를 지향하고, 검색 결과를 제시할 때 소프트웨어에 따른 기계적인 검색에 집중하는 반면, 네이
기업이 시장에 많이 참여하여 아이리버의 시장 개척에 어려움이 있었다. 네비게이션 사업도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MP3 플레이어 시장의 마케팅 및 판매 전략의 부진과 진출 사업 시장의 실적 부진은 곧 2008년 이후의 적자가 흑자로 돌아서지 못할 뿐 아니라 누적 적자액이 커지는 결과를 낳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