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약시대
유대교 신앙의 기본인 율법을 정리한 기록, 하느님에 의한 천지창조, 식물과 동물과 인간의 창조, 유대인이 하느님께 반역을 되풀이하여 살아온 역사를 묘사, 유대인을 구할 메시아가 하느님에 의해 지상으로 보내질 것이라며 예언하며 끝난다.
인류의 창조 후 절대 먹어선 안되는 선
예배의 자유, 종교적 집회 · 결사의 자유, 종교 교육의 자유, 선교의 자유 등이 포함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1880년대 이후에야 서양제국과 맺은 통상조약에 의하여 법적으로 종교의 자유를 보장받았으나, 일제강점기에는 다시 크게 제약을 받았다. 그 후 8 · 15광복과 함께 제헌헌법에 의하여 종교의 자유
Ⅰ. 개요
그리스의 신성한 건축이 위하는 장소들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하나의 공간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인 의미를 상징한다. 단일건물의 형태와 여러 건물의 무리지미 서로 다른 조직원리에 근거한다. 더욱이 그리스의 정주지들이 여러 가지의 질적으로 다른 영역들로 이루어져
Ⅰ. 서론
수많은 소종파와 이단들이 최근에 급증하고, 전통종교들도 부활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어쩌면 거대종교(혹은 제도종교)들이 일반인들에게 부정적 인상을 주었거나 그들의 내면을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추측해볼 수 있다. 비록 한국의 종교상황이 혼합종교의 상황을 띠고 있지만,
Ⅰ. 서론
한국의 기독교는 세계 선교의 역사 속에서도 보기 드물게 성공적인 경우라고 말할 수 있다. 카톨릭을 기준으로 200여년, 그리고 개신교를 기준으로 1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 기독교는 그 양적인 성장의 면에서 괄목할 만한 기록을 남기고 있는 것이다. 이웃의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Ⅰ. 서론
‘한 분이신 하나님은 영원한 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번영과 관련되어서도 경배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일들이 그분의 섭리에 의하여 규제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보통 ‘하나님의 섭리를 이루는 도구인 거룩한 천사들의 사역’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이것은 ‘언약궤, 그리
Ⅰ. 서론
알렌의 입국으로 이 땅에 기독교가 뿌리를 내린 이후 1895년부터 관의 주구와 외세의 힘으로부터 피해 교회를 “보호와 힘의 획득”의 목적으로 대거 전향 및 입교로 전국적인 교세가 급속히 신장하였다. 이와 때를 맞춰 교회내의 독립개화파가 교회조직을 근거로 항일운동을 전개하였고, 그
Ⅰ. 서론
관념론과 유물론의 모순, 주관주위와 객관주의의 모순은 종교의 가장 내적인 본질을 구성한다. 그리고 성사는 이 모순을 감성화 한다. 그러나 성사는 신앙과 사랑이 없으면 무이다. 그러므로 성사의 모순은 우리를 신앙과 모순으로 인도한다.
종교의 객관적인 본질, 즉 신의 본질이 순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