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이 유행하여 이 해 후반에는 극장이 폐쇄됐다.
1593년 : (29세) <타이터스 앤드로니커스> 초연. <말괄량이 길들이기> 초연. 시집 <비너스와 아도니스> 출판. <소네트집> 에 수록된 대부분의 작품은 이 해로부터 1596년경까지 씌어졌다.
1594년 : (30세) 6월에 런던의 극장이 정식으로 문을 열어 극단의 재편
1. 무속의 개념
무속은 무당과 그 신도들을 중심으로 전승되어 지고 있는 종교적 현상으로 민간신앙 가운데서 가장 확고하면서 광범위한 우주적 신앙체계를 갖추고 있다. 사제자로서의 무당은 신과 인간의 사이에서 대소 규모의 종교의식을 통해 아래로는 인간의 뜻을, 위로는 신령의 뜻을 서로에
질병을 낫게 하기 위한 독경으로 병굿, 푸닥거리
- 강신제 : 신명굿이라도 하며 무병을 앓는 사람이 행하는 입무식 즉 내림굿
- 위령제 : 죽은 사람의 영혼을 위로하여 좋은 곳으로 천도하기 위한 것으 로 해원굿, 지노귀, 오구굿 등
독경은 굿과는 달리 절차가 없고 제물도 훤씬 간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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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사(narrative)적인 관점에서도 볼 수 있고 끝으로 두뇌 생리학적 관점에서도 조명할 수 있다. 책 속 등장인물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이끌어 내므로 독서치료 대상자는 긴장하지 않고 불편한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 또 문학작품 속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자기 성찰을 이끌어 내기 쉽다. 뿐만 아
굿과 무가는 오랜 시간 민중과 함께 해왔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무당이나 굿이라고 하면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고, 이것은 무가의 경우에도 사정이 크게 다르지 않다. 이러한 인식은 꽤 오래전부터 무당이 사회적으로 천시되었다는 역사적 사실과, 서구지향 일변도로 진행된 개
Ⅰ. 서론
선우 휘 그가 살았던 시기는 혼란의 시기였다고 할 수 있다. 성장기에 일제 말기의 식민지 교육을 받으며 신세대와 구세대간의 갈등과 식민지 현실에 대한 혼돈을 겪었다. 그리고 청년기에 해방을 맞으면서 북한에서 소련군과 공산치하를 몸소 체험하고, 북한을 빠져 나와 탈출을 감행했다
질병의 치료나 또는 선인이 되는 방법을 모색하였지만, 경험적으로 효능이 발휘되지는 못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광물성 약물에 대한 특성과 그 의학적 효능은 본초학에 흡수되었다.
양(梁)대의 도홍경(陶弘景, 456~536)은 모든 명의들의 본초설을 수집 정리하였고, 당시 혼란된 본초서를 통일 정리하
1. 서론 - 문학과 구비문학, 구비문학의 원형을 이루는 무가.
우리는 문학을 사상과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언어 예술이라고 정의한다. 그렇다면 국문학이란 무엇인가. 국문학개론에서는 국문학을 우리나라 사람이 우리말로 이루어낸 언어 예술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여기서 ‘우리나라 사람’과
서사(書寫)문학의 발전 // B. 7세기 후반기~9세기 문학 : ⅰ.신라에 의한 국토 남부의 통합과 발해 국가의 성립, 중세문학의 본격적발전/ⅱ. 향가의 성행과 한자시의 발전/ⅲ. 설화의 발전과 예술적 산문의 출현
3. 『문학사』- A. 세 나라 시기의 문학 : ⅰ. 봉건사회의 형성과 중세 초기 문학의 발전/ⅱ.
(國文學)의 근원(根源)이 되는 삼국유사(三國遺事)에 기재되어 있는 단군 신화(檀君 神話)를 필두(筆頭)로 서사 문학의 발전과 대표적 흐름을 파악한 다음, 각 소설을 분석(分析), 그 부수적인 요소로 글의 내용에 나타나는 지방(地方)이나 중앙(中央)의 관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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