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기독교의 교리는 우리말로 번역되어 우리에게 읽혀지고 있다. 그렇다면 결국 기독교도 우리말이 가지고 있는 관념에 의해서 이해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우리말에는 천년이 넘도록 우리의 의식·무의식의 세계를 지배해오던 무의 개념이 담겨져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성경에서
Ⅰ. 개요
교회학교가 정체되거나 감소되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교회학교 성장을 가능케 하는 개선방안일 것이다. 현재 교회학교 부서를 맡고 있는 교육지도자들이 생각하는 개선방안을 파악하기 위해 첫 번째 중요한 개선방안과 두 번째 중요한 개선방안으로 나누어 조사하였는
학교를 다니면서는 친구들을 만나고 사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고, 그래서 많은 시간을 친구들과 보내는 데 투자하였습니다. 평생을 같이 할 벗들을 만난것도 그때입니다. 대학에 와서는 같은과 학생들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넓은 교우관계를 맺어왔습니다. 성격 자체가 밝고 명랑한 이유도 있지만,
남자다운 모습을 심야 안방극장에서 종종 볼 수 있다. 그는 가는 곳마다 깨진 턱과 실연의 흔적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두 주먹을 굳게 쥐고 늠름하게 서부를 정복해 나가는 강인한 주인공처럼 될 수 없는 수많은 남자들의 자존심을 꺾어 놓기도 했다. 그런데 그런 신화적인 존재와 비길만한 사람은 실
학교는 주일학교와 종교학교가 있었다. 그들은 공장학교와 구빈원학교와 비슷한 교육을 제공했다.
Robert Raikes에 의해 18세기 후반에 설립된 주일학교는 여러 교도들의 기부로 운영되었다. 이 주일학교는 노동자 계층의 자녀들이 성경을 읽는 것을 가르쳤다. 교육은 노동자 계급의 자녀들이 월급을 받는
학교 입학 시기에
다른 아이들로 '왁친'이라며 따돌림을 당함
1979년 9월 재일한국인의 민족차별로 이지메가 나타남
1985년 이지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정점에 달한 해
→ 이지메 110이라는 상담전화 설치
현재 일본은 이지메에 관한 법 제정
그러나 이지메는 경제발전과 손발을 맞춘 듯 계속
학교를 선정하였는데,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서라벌 고등학교와 서울시 중랑구에 있는 이화 미디어 고등학교로 정하게 되었다. 본래 서울시 관악구에 있는 미림여고로 참관을 가려고 계획했으나 학교 규칙 상 여고라서 남자 학부생은 졸업을 하지 않는 한 학교로 참관을 올 수 없다는 방침이 있었다.
학교생활지도의 중요성
청소년 문제의 심각성과 더불어 한국 교육 전반의 위기와 정체성에 관한 논의가 확산되고 있다. 학생들의 일탈이 점차 집단화되고 일상화되고 있는 데 대해 현장 교육자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학생들 스스로도 위기의식을 느끼기에 이르렀다. 학교 내에서의 교사폭행, 집단
성경적, 신학적 전통을 목회 상담의 핵심이라고 여겼다. 또한 신학적 전통을 주의 깊게 해석 하고 재해석하는 책임을 갖는 자이다. 이유는 상담하는 과정에서 부딪치게 되는 문제점이나 의문점이 발생하는데 신학이 해결점을 찾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학적 전통을 주의 깊게 해석을 해야지 목
Ⅱ. 유 ․ 초등부의 발달적 특성
일반적으로 유년부를 6-9세로, 초등부를 10-12세로 나누어 살펴본다. 유. 초등부의 일반적인 특징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1) 학교 입학으로 인해 생활환경이 크게 변한다.
(2) 신체적으로 안정된 성장을 보이며 활동적이다.
(3) 놀이에서 일로 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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