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으로 하면서도 인간생명을 주관하고 법질서와 윤리적인 가치관까지도 확립하였다는 주체성에 있어서는 다른 어떤 설화보다도 세밀하고 방대한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단군신화의 곰이 사람으로 변한 것은 환생재생, 부활을 나타낸 것으로 이는 고대 소설에 많은 영향을 주는
중심 구조를 제시하기 때문에 파슨스의 이론을 구조기능주의라 말한다. 구조기능주의에서는 하위체계가 상위 체계의 존속을 위해서 기능한다고 파악한다. 사회의 생존을 위해서 법 체계가 작동하고 경제 체계가 작동하고 정치 체계가 작동하는 식이다. 마치 심장이 유기체의 생명유지에 기여하고 소
생명파가 등장한다.
생명파는 프로 문학의 이념, 순수시를 표방한 『시문학』의 유미주의적 경향과 관념성, 그리고 모더니즘의 감각적 기교주의와 반생명성에 반발하여 등장한 일군의 시인들을 가리키는 명칭이다. 생명파의 일원으로는 『시인부락』(1936년 11월)을 중심으로 한 서정주, 김동리, 오장
주의적 경향과 관념성, 그리고 모더니즘의 감각적 기교주의와 반 생명성에 반발하여 등장한 일군의 시인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대표 시인들로는 『시인부락』의 서정주, 오장환, 김동리와 동인은 아니지만 유치환을 중심으로 한 시인들이 있다.
본고에서는 생명파의 등장 배경과 그 특성을 알아보고
중심적 성공주의나 물신풍조 가치관의 팽배는 청소년 일탈행위와 범죄를 일으키게 되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간생명의 경시와 도구 주의적 풍조로 인한 청소년 범죄율이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정보 통신관련 산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른 온라인상의 다양
주의의무는 불완전이행의 책임으로서 손해배상청구권은 인정될 것이다. 그러나 계약해제권은 언제나 인정되는 것이 아니라 중대한 침해권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만 계약해전권이 인정된다
Ⅳ.보호의무
(1)의의: 계약체결과정이나 계약이행단계에서 문제되는 급부의무와는 무관한 채권자의 생명-신체
중심으로 개혁하려는 동기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청교도주의는 그 자체로서 독특한 주체성과 생명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은 1560년대에 영국에서 엘리자베스 종교 타협(Elizabethan Settlement)에 대한 불만으로부터 발생하였다. 청교도주의는 다른 많은 이름들처럼 본래는 경멸을 나타내는 통칭이
생명, 즉 자아(自我) ·혼(魂)의 주관적 표현을 추구하는 ‘감정표출의 예술’에 있다. 이 운동은 우선 회화에서 시작되어 다른 조형예술을 거쳐 문학 ·연극 ·영화 ·음악에까지 미쳤다.
· 표현주의 극 : 20세기 초 독일을 중심으로 전개된 문예사조인 표현주의가 연극에 반영되어 나타난 것으로, 자연
중심정맥관으로 인한 합병증이 전체의 19%에서 발생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합병증이 발생되면 중심정맥관을 제거해야 하거나 입원 기간의 연장, 치료의 지연이 발생되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경자, 2016, p5-p6).
중심정맥관과 관련된 대표적인 합병증인 혈류감염은 성인의 경우 5~26%에서 발
중심적인 것은 하나님의 백성의 정체성을 재정의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학자들은 행위의의 종교인 유대교로 다른 학자들은 언약적 신율주의의 종교인 유대교로 조화적인 입장을 지닌 학자들은 행위의의 요소를 지닌 언약적 신율주의 종교라고 보고 바울은 그러한 종교 인식에 도전했다고 주장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