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
▣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
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
영화 등 디지털화된 모든 정보ꡓ를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디지털화는 원자료 또는 원정보를 보존 및 이용하기 위하여 전자적인 형태 즉 0과 1이라고 하는 전자신호로 제작․변환하는 것이다. 이렇게 일반적인 의미로 쓰이는 컨텐츠는 디지털이라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더라도 이미 디지털
라퓨타의 남자주인공인 파츠의 경우 이야기 시작부터 라퓨타를 발견하고도 거짓말쟁이로 불리운 아버지의 오명을 벗기기 위해 라퓨타를 찾게다는 분명한 목표가 존재합니다.
반면 망치의 경우 그레이트 에코를 배우겠다는 목표는 있지만 왜 배우려고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기 때문에 ‘단지
LG Telecom은 이동통신사업을 시작한 초기시절에 제공한 질 낮은 서비스 때문에 사람들은 LG Telecom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게 되었다. LG Telecom 측에서는 계속적으로 서비스 개선 노력을 해왔고 ,그 결과 현재에는 서비스의 질이 다른 이동통신 회사와 비슷한 수준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한번 학
1) 공동경비구역 JSA
<공동경비구역 JSA>를 통해서 박찬욱 감독이 이야기하고자 한 것은 무엇일까?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넘어감’이라는 이야기를 했다. 이수혁과 오경필은 넘지 말아야 할 분단의 선을 넘었고 결국 서로가 적으로 있는 현실을 철저하게 느끼게 되고, 이수혁의 죽음으로 넘지 말아
(2)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
2000년 말, 그가 2002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천일馬화>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 <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 은
4. 관념적 테마
인생철학, 생명, 죽음, 신, 이상등 이것은 필경하건대, 전기(前記)적 테마 속에서 우러나는 테마외다. 다만 주의하여야 할 것은, 내가 여러분에게 권고하는 것은, 이런 모든 이념적 테마는 절대적이 아니라, 반드시 상대적 생활 위에서 우리의 관념 속에 나타나는 것이라는 점이외다. ...
서론-이미지와 이야기
영화에서의 이미지가 재현성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는 단순한 사유의 재현적 모방이라는 지위에서 벗어나서 존재론적 독자성을 가지게 된다.
이미지에 관한 논의가 지향하는 점은 영화를 언어학에 기초를 둔 기호학적 접근에 대한 공격이다.(해석적 도식은 불가능하다)
Ⅰ.흥행하기 시작한 한국영화
1. 서편제(1993), 마의 숫자를 깨다.
한국영화에서 최초로 그 '마의 숫자'가 깨진건 1993년의 <서편제>,그때만 해도 단관 개봉시절이었고,단성사에서 6개월 가까이상영되면서 거둔 성과이니만큼,요즘처럼 서울에서 70~80씩 개봉관을 잡아 거두는 성적과는 차원이 다르다.대
.
그 대상은 영화와 연극은 물론, 신문이나 방송,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 스포츠, 만화, 가요, 음반, 광고, 출판 등 다양하다.
대중문화 비평 시 유의한 점은 대상이 문화의 지형도에서 어떤 맥락에 놓이는지, 어떤 해석을 거쳐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등을 분석하여 비평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