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테네기의 철학 ( B.C 490B.C 322 )
→페르시아 전쟁이후 전환의 시기를 기점으로 철학의 관심이 자연에서 인간 즉 자기 자신 으로 돌아가게 됨.
➀ 소피스트
- 페르시아 전쟁 이후 정치 문화의 중심지가 된 아테네 시민들은 교양을 쌓고자 하는
욕구가 팽배해 있었음. 이 때 가르침을
(2)서투르키스탄과 동투르키스탄 위의 페이지.
-서투르키스탄
서투르키스탄은 이미 기원전후의 고대왕국으로 기록되어 있던 소스디아나, 박트리아, 코라즘 등은 아무다리아와 시르다리아 두강을 낀 오아시스군으로 일종의 연합국가를 형성하고 있었다. 서투르키스탄 미술은 독자적 고유성을 유지
★무엇이 도덕적으로 善하며 옳은 행위인가?
1)목적론자 : 최선의 결과를 가져오는 행위는 옳고, 그렇지 못한 행위는 그르다고 주장한다. 이는 행위 결과에 비추어 도덕 규칙에 예외를 허용하는 입장이다.
2)의무론자 : 인간은 그에 따르는 행위가 다소 나쁜 결과를 가져올지라도 언제나 도덕 규칙을 지
9세기의 스페인 기독교인들은 오랫동안 이슬람의 지배하에 있으면서 그들에 대해 보다 정확한 지식을 습득했을 것이고, 자신들을 지배하고 있는 존재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나 상상이 아닌, 분명한 인식을 가지려고 하였을 것이다. 특히 9세기 중엽 코르도바에서 일어난 ‘순교 운동’ 및 그를 지지한
9세기 무렵이다. 이 시기는 문성왕(839~857)이후 왕위가 불안정하여 정치적사회적 혼란이 거듭된 때였다. 또 중앙 정부의 지배력이 약화되자 지방 호족들이 세력을 확장하였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무역에서도 왕실이 중심이 된 조공무역보다는 강력한 호족세력이었던 장보고에 의한 해상활동과 사무역
9세기에 월주요와 유사한 청자를 완성, 세련시켰으며 백자도 생산하여 자기문화시대의 서장을 열었으나 그 외의 세계 모든 지역에서는 17~18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자기를 생산할 수 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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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한국도자 略史
1.고려시대의 도자기
토기에서 자기로
신석기시대부터 토기를 사용, 3~4세기부터 고화도에
8~9세기 동아시아의 무역관리기구
목차
1. 서론
2. 본론
(1) 삼국의 무역관리기구
1) 당(唐)
2) 일본
3) 신라
(2) 역사적 배경
1) 경제적 측면
2) 정치외교적 측면
3) 해양력의 축적
3. 결론
서론
동기
삼국의 해양 교류에 있어 역사상 가장 활발했던 시기-8~9세기
장보고의 활동 시기에 청해진이 유명
그렇다면
남북국 시대의 문학 - 발해 및 후기신라 시기 문학
서술 체계의 검토와 시대의 확정
1. 『문학통사』- A. 7세기 전반기까지의 문학 // B. 7세기 후반기~9세기 문학
2. 『문학사』1 - A. 1세기~7세기 전반기 문학 : ⅰ. 봉건 사회의 형성과 삼국시기 문학/ⅱ. 설화의 활발한 창작과 구전가요의 발전/ⅲ.
9세기 전반까지 도적봉기는 흉년이나 기근이 드는 해에 집중적으로 발생하였고, 그 규모 또한 대략 100여명 내외의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하지만 890년대에 들어서는 전국에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농민군이나 초적들이 활동하였는데, 894년 궁예가 그의 무리 3500여명을 14대로 편성한 것은 농민
우리는 장보고(張保皐)를 흔히 9세기 신라 중기의 무장(武將)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그는 군인이라기보다는 동아시아 최고의 무역상권을 쥐고 흔들었던 기업인에 더 가깝다. 강력한 카리스마와 결집력으로 모래알 같이 흩어져 있던 신라인들을 하나로 모으고, 청해진(淸海鎭)을 중심으로 거대한 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