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大梁二士來謁陳勝, 一個叫作張耳, 一個叫作陳餘。
각설대량이사래알진승 일개규작장이 일개규작진여
각설하고 대량의 두 선비가 와서 진승을 배알하니 한명은 장이이며 한명은 진여라고 불린다.
兩人俱籍?大梁, 家居不遠。
양인구적예대량 가거불원
두 사람은 모두 대량에 적을 두며 집에 삶
却說鄧通進謁申屠嘉, 聽他開口便是一個斬字, ?得三魂中失去兩魂, 只好免冠跣足, ?伏地上, 叩首乞憐。
각설등통진알신도가 청타개구변시일개참자 혁득삼혼중실거양혼 지호면관선족 궤복지상 고수걸련
각설하고 등통은 나가 신도가를 보고 그가 입을 벌려 곧 참수하라는 말을 들으니 놀라 3혼
한국 종교와 신비주의
-차례-
1. 들어가는 말
2. 한국인의 종교심성
3. 무속 신앙
4. 무교와 불교의 만남-삼국~통일신라
5. 무교 불교 도교 (도참신앙) 유학의 만남-라말 여초
6. 무교 불교 유교의 만남- 여말 선초
7. 나가며
한국 종교와 기독교의 만남-교회안의 신비적 무속신앙 영향
**참고 문헌**
1.
유 교(儒敎,Confucianism)
Ⅰ 유교의 역사
■ 중국의 유교
1. 선진시대(先秦時代)
선진시대는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기 이전의 시대를 말하며, 이 시대의 유교의 명칭은 보통 원시유학이나 본원유학으로 표기한다. 즉 유학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이 시대는 중국철학의 기본 골격이 이루어지
是年秋七月, 李淵遂以子元吉爲太原太守, 留守晉陽宮, 自率甲士三萬, 誓衆移檄, 諭以尊立代王之意。
시년추칠월 이연수이자원길위태원태수 유수진양궁 자솔갑사삼만 서중이격 유이존립대왕지의
이 해 가을 음력 7월에 이연은 곧 아들 이원길을 태원 태수로 삼고 진양궁을 지키게 남겨두고 자신은 갑
경기체가의 형식
분절체 3/3/4, 4/4/4조의 3음보율격이 중심
한 연은 전 대절(4행), 후 소절(2행)의 6행으로 구성
‘景 긔 엇더하니잇고’ = 고정불변의 후렴구
한자 어구의 나열 & 이두식 후렴구
여러 장이 연속되는 장가!
원문
元淳文 仁老詩 公老四六
李正言 陳翰林 雙韻走筆
沖基對 策光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