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등 소프트웨어도 신속하게 세계시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1960년대 초 해외진출을 시작한 소니는 미국과 유럽 항공화물시장의 주요 고객으로 성장해왔고, 21세기 사업방향을 '정보기술' '오락' '지구환경의 보전과 보호'로 설정하고 다양화와 고도화된 고객욕구를 충
Xbox가 갖춘 최고의 네트워크 접속기술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인터넷으로 자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Xbox Live서비스를 바탕으로 PS2에게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Microsoft는 세중게임박스와 라이선스(License)방식으로 국내에 진출했다. Microsoft가 Xbox 콘솔과 주변기기, 소프트웨어를 제조하고
Ⅰ. 개요
세계 경제는 창의성과 개성에 바탕을 둔 지식, 정보, 기술이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지식기반경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으며 오는 21세기에는 이러한 추세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는 한 나라의 경제성장 및 국가경쟁력 나아가 국부의 핵심적 결정요인에 있어 자본이나
산업의 생산, 내수는 지난 5년간 연평균 20% 이상 성장하였다. PC, 이동전화, 정보통신서비스 등이 성장을 주도하였으며, 상대적으로 반도체 등의 부품은 D램의 가격하락으로 낮은 성장률을 보였다. 수출과 수입도 각각 연평균 5.9%, 12.3% 증가하였는데, 수출증가는 무선통신기기와 소프트웨어, 수입증가는
게임기들이 PC 못지않은 성능을 탑재하고 온라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 비디오게임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SONY와 MS는 각각 전자산업과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산업의 대표적인 거대기업으로, 이들이 게임산업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게임산업에 일대 변혁이 일어날 것
,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게임으로 받아들여지다!
다채로운
고객 방문 유도
·전세계적인 판매조직
·완벽한 현지화 정책
·지속적인 고객 유입
·기발한 게임소프트웨어
·다양한 협력 업체
·Wi-Fi 통신 기술
·서비스 마케팅
·자체 개발 게임 수
·지속적인 흥미 유발 부족
·주력 산업의 치우침
·게임 기기 성능
협상하며, 베트남 수상상점에서는 모바일 전화를 통해 상품을 주문한다. 이런 추세에 따라서 모바일 서비스가 IT 산업 분야에서 가장 큰 영역이 될 것이다. 또한 지금 세계 모바일 App시장은 장르별로 음악, 게임 그리고 정보제공으로 삼등분하고 있지만 점점 기업용 고기능의 응용이 늘어날 전망이다.
서비스 개발과 제공은 회사들이 연합이나 제휴, 투자를 이용하거나 두 회사 사이에서 단순한 공급만 이루어지는 경우, 완전히 다른 다양한 조직의 결합을 하는 것으로 실현할 수 있다. 이것이 조직의 컨버전스이다.
조직의 컨버전스는 기기의 대중화에 앞서 시장의 분석과 트렌드의 예측, 사용자 니즈
시장에서의 부진
+점차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나 초기실패 및
막대한 자본 투하로 수익성 떨어짐
+게임 트렌드가 온라인화 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온라인이 가능한 게임서비스 신설
첫째, 새로운 고객층을 발굴하자.
둘째, 경쟁사가 보지 못한 것을 찾아내자.
셋째, 완전히 새로운 게임기를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