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7년 벨기에에서 탄생
1979년 Antwerp Royal Academy of Arts 졸업
1984-1986년 Jean Paul Gaultier의 조수로 일함
1988년 Maison Martin Margiela 설립 (영국)
1989년 S/S에 파리 pret-a-porter 콜렉션에서 데뷔
1997년 에르메스 수석 디자이너
1999년 S/S에 men’s 웨어 라인 개시
2000년 도쿄 에비스에 세계 최초의 노면점 오픈
2002년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의 결합: 두뇌와 감각기관의 결합
인간커뮤니케이션의 원형은 오관이라는 감각기관이 외부로부터 메시지를 받아서 이를 즉시 두뇌에 전달하면 두뇌는 메시지를 해독하고, 또 부호화하여 메시지를 외부로 보내는 과정을 거친다. 그런데 지금까지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에
해체
2. 미적 태도론
1) 태도론
① 동일한 대상의 공포의 대상이 될 수도 미적 즐거움이 대상이 될 수도 있음
② 어떤 대상의 미적 여부는 결국 주관의 태도에 따라 결정되는 것
③ 미적 태도론의 등장: 대상을 미적인 것으로 체험하는 주관의 태도가 지닌 특성 탐구
④ 에드워드 벨로우의 심적 거
해체
2. 미적 태도론
1) 태도론
① 동일한 대상의 공포의 대상이 될 수도 미적 즐거움이 대상이 될 수도 있음
② 어떤 대상의 미적 여부는 결국 주관의 태도에 따라 결정되는 것
③ 미적 태도론의 등장: 대상을 미적인 것으로 체험하는 주관의 태도가 지닌 특성 탐구
④ 에드워드 벨로우의 심적 거
2. 민중시-후기자본주의 현실에 대한 시적 대응
1990년대의 시문학에서는 박노해와 백무산으로 표상된 1980년대의 민중시가 지녔던 ‘시적 인식’과 ‘시적 진실’이, 더 이상 현실적 설득력을 확보할 수 없게 되었다. 1980년대의 민중시에서 보였던 노동해방.인간해방을 위한 ‘시적 혁명’의 전위성
- 시의 계몽주의적 응전 -
1. 1970년대의 시대적 의미
1970년대의 시대적 상황은 크게 두 가지 시각에서 이해 될 수 있다. 정치적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과 사회․ 경제적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이 그것이다. 1970년대 초는 4․ 19에 의해 점화되고 5․ 16에 의해 좌절되었던 민주화의 열망이, 유신
▷제도적 차원
① 문예창작과가 대폭 신설. 시인 제도적으로 배출 가능
② 문화센터에서 시창작과 관련된 교양 강좌 개설, 대중 참여 유발
③ 지역 문예지가 속속 창간되어 신인 배출
④ 기존 메이저 문예지에 문제의식을 갖고 대응 일환으로 창간된 문예지로부터 신인 배출
⑤ 신인들이 창조적 언
Ⅰ. 산업자본주의은행소유의 법적 쟁점
1. 대주주에 대한 거액신용공여한도의 축소
현행 은행법에 의하면 주주의 주식보유비율과는 무관하게 경제적 동일체라고 인식되는 동일차주 전체에 대한 신용공여한도를 은행 자기자본의 25%로 제한하고, 개별 차주에 대해서는 각각 자기자본의 20%로 제한한
지구상에는 모성에 대한 많은 신화들이 존재한다. 거대 종교인 기독교의 마리아 신앙, 불교의 관음신앙으로부터 시작해서, 각국의 건국신화에 등장하는 어머니의 이야기들이 있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대지의 신 역시 어머니로 표현된다. 그러나 성스러움으로 가득 찬 어머니들에 관한 신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