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적 일상의 패러디와 해체의 시화이다. 사실 이 시작 태도는 50년대 전후 문학에서 잃어버린 실존을 찾으려는 단말마적인 구호가 지배적 심상인 '후반기 동인'과 60년대의 소시민적 일상을 극복하려는 김수영의 도시적 감수성의 연장선에 놓여 있다. 이러한 기본적 작법을 계승하고 있는 시집 햄버거
패러디는 ‘원전의 풍자적 모방’으로서 ‘모방, 변형, 희극성’이라는 요소로 구성되며 풍자적 목적을 실현하는 80-90년대의 시는 영화, 신문, 메뉴판, 광고문이 패러디에 차용하여 정치와 폭력, 물질 만능주의의 자본주의 세태를 반영하여 시의 실험성과 독자의 관심을 유발
먼저 쇠고기와 돼지고
●이탈리아 패션산업의 성공요인
1. 대기업과 대등한 위치에서 패션산업을 이끌어가는 중소기업의 역할이 방대하며 지역의 특성화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기술이나 디자인은 밀도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신속한 물류관리 시스템이 잘 구성되어 있다.
2. 국가의 지원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패션
<고전주의 음악의 중심지, 음악의 도시 빈>
고전파 음악의 핵심 작곡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이들은 모두 빈에서 활동했다. 그래서 ‘빈 고전파’라는 말이 생겨났다. 그렇다면 왜 빈이었을까? 빈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라도 있었을까?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이 ‘음악의 도시’라 불리는 까닭이
2.1.2) 시각적 요소들
위에 언급한 공연자들은 각종 시각적인 장치(가면, 무대, 특수효과)등을 이용하여 연극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그리스인들이 사용했던 시각적 요소들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스 연극의 무대 관습은 우리 시대의 연극과 상당히 다르다. 희곡작
3. 르네상스 예술& 무용
•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시대는 근대적 예술 장르들이 싹튼 시기일 뿐 아니라 예술 장르에 대한 근대적 개념이 싹튼 시기이기도 하다. 고대와 중세 사람들이 예술이라고 이해한 것은 오늘날보다 상당히 범위가 넓다. 순수예술, 수공업 기술, 심지어는 학문의 일부분까지
BC 412년 쓰여졌고 BC411년 겨울 레나이아 축제에서 공연된 『류시스트라테』는 아리스토파네스가 스파르타와의 전쟁을 주제로 쓴 작품 중 가장 강력한 반전극
『류시스트라테 』가 공연되었던 시점 BC411년 초 아테네는 시실리 원정의 대패 이후 군사력을 재건하려고 노력을 기울임
1.‘구 희극’을
1.배경
1)연장이나 인력이 기계로 대체
2)공장의 체계가 발전하게 되는 산업혁명
3)섬유 제조업을 변화시킨 증기기관 외에 많은 것들이 발명(섬유 제조업의 선두국가는 영국)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도시 -> 극장은 일시적인 유행이자 열정의 표출 -> 대중오락
2.대중연희
1)민스트럴쇼
19세기 중
희극과 격언’의 영화들은 모두 하나의 격언으로부터 시작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취함에도 불구하고 결코 훈육적이거나 교훈적인 방향으로 흐르지 않았고 대신 평범 하지만 나름대로의 무게를 지닌 일상생활의 모습들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그 일상을 살아가는 개인들의 정신세계와 정서 상
도시적 일상이 여전히 얼마나 허위적이고 모순투성이며 균열을 내포하고 있는가를 드러낸다.
본고에서는 개인 개인이 기억하는 과거의 경험이 우리의 일상에 어떻게 재구성되어 있고 오늘의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한다.
1. 기억 속에 존재하는 일상
<오늘의 거짓말>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