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컴퓨터게임, 온라인 게임, 디지털 게임 3가지로 구분 “컴퓨터를 이용해 이루어지는 게임 또는 놀이”
크로퍼드 : 컴퓨터 게임 공통 기본요소 “표상, 상호작용, 갈등, 안전”
표상적 측면 : 실재의 한 부분을 주관적으로 표상하는 폐쇄적인 형식적 체계
상호작용적 측면의 게임은 가장 고도화되
Ⅰ. 테마파크로 들어가며
서사, 이야기, 스토리, 담론,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이야기’ 관련 개념들이 최근 문학뿐 아니라 산업, 일상, 디자인 등의 영역에 사용되고 있다. 주로 인쇄매체 영역에서 활발하던 내러티브, 서사 개념이 이처럼 21세기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확산되는 이유는 정보통
1. 예술의 나라 프랑스
문화와 예술을 생각했을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아마 프랑스일 것이다.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는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샹젤리제 거리,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에펠탑, 베르사유 궁전 등 많은 문화재들이 있는데 아마 전 세계인 모두가 알만큼 유명한 문
환상문학과 판타지
-차 례-
1. 머리말
2. 환상문학과 판타지 소설
2-1 환상과 환상문학의 개념
2-2 판타지소설의 범주 설정
3. 한국과 서구의 환상문학
3-1 한국 및 서구의 환상문학의 비교
1) 한국 환상문학의 범주
2) 서구 환상문학의 범주
3) 한국과 서구 환상문학의 비교
3-2 한국 현대 소설에서의 환상
4. 사
축제에 관한 수업을 들으면서 눈 여겨 본점은 바로 ‘거대한 크기’ 라는 점입니다. 모든 퍼레이드에서는 화려하고 거대한 크기에 집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이 이 레포트를 작성하게 된 동기입니다. 축제를 조명하면서 단순한 쾌락과 놀이의 차원이 아니라 축제의 근원은 무엇이며
Ⅰ. 놀이문화(놀이)의 종류
1. 사회성에 따른 종류
Millar와 Weiniger는 놀이를 고립놀이(Solitary), 방관놀이(onlooker), 병행놀이 연합놀이(associative), 협동놀이(cooperative)의 단계로 나누었다.
고립놀이(Solitary)는 자신의 충족을 위해서 혼자 자기-중심적으로 놀이를 하는 것이다. 혼자 고립적으로 노는 것이
Ⅰ. 개요
어린이들의 삶에 교사의 인격이 중대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하게 된 것은 최근의 일이다.
놀이 활동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은 바로 감독자(supervisor)의 역할이라 할 수 있다.
Matterson은 놀이 장소가 아무리 즐거우며 설비 및 자료가 아무리 훌륭하다고 할지라도 놀이를 이루는 아
부동산PF 개념
부동산 개발에 소요되는 대규모 자금(토지비 및 공사비 등)을 개발업자에게 제공하는 금융
부동산PF 자금조달 유형
간접금융 - 금융기관의 대출 (Loan)
직접금융 - 자본시장을 통한 조달(Security)
- ABS: 자산유동화법상 SPC를 이용한 자금조달
- ABCP: 상법상 SPC를 이용한 자금조달
독서 활동 상황 기재 도입 배경
2007년에 ‘학교 생활 기록 작성 및 관리 지침’을 개정하여 학교 생활 기록부에 독서 활동 등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담도록 했다.
개정된 지침은 수능이 등급제로 바뀜에 따라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