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속성을 뚜렷하게 가시화한다는 점이다. 그것은 동성의 라이벌의 존재로 인해 형성되는 사랑이다. 기준의 삼각관계에서 두 사람의 사랑을 일반적으로 받기만 하는 한 사람의 절대적 지위는 이제 무너져내린다. 네 번째 인물의 등장으로 네 인물 모두가 연적으로 인해 질투하고, 사랑에 더욱 집착하고,
TV, 영화 등 대중매체의 발달로 대중문화가 급속히 발달하였으며, 1960년대 중반 이후 3C시대(Color TV, Car, Cooler), 1968년 영국의 현대 미술협회에서 컴퓨터 그래픽이, 1969년에는 미국 아폴로11호가 인류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했던 과학 혁명의 시기였다. ꡒ작은 것이 아름답다ꡓ는 철학으로 버블카, 미
TV드라마의 주류(主流)는 젊은 세대의 애정 풍속도를 감각적으로 묘사한 트렌디 드라마로 바뀌었으며, 비디오 및 영화, 연극의 전반은 가벼운 포르노 그라피들이 점령해 갔다.
대중문화의 쾌락주의적 경향은 1차적으로는 문하산업의 시장논리가 시대 상황의 변화와 맞물리면서 빚어진 것이긴 하지만,
정보화 산업의 성패는 정보화 사회의 주역인 경영자의 교육을 맡고 있는 경영학 교수에게 크게 달려있다. 그리고 교육자이나 화이트 칼라 종사자는 기본적으로 보수성이 강해 새로운 기술의 수용에 저항적이라는 EC등의 연구가 있다.
이와함께 문화적 차이가 클 것이라는 가정은 여러 이론에서 도출
중요한 것은 사용하기 쉬운 키보드와 비주얼이 뛰어난 디스플레이 따위를 만드는 것이 아니고, 컴퓨터로 하여금 당신을 알게 만들고,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고, 목소리와 목소리 이상의 언어들까지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마치 「2001 : 우주 오디세이」(2001 : A Space Odyssey)에
속하게 발전해 왔다.
그런데 모바일 미디어는 이러한 단순한 기술적, 양적 증가 뿐만 아니라, 이용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경험해왔다. 그 한 예로 메가픽셀 폰 (100만 화소 이상의 디지털 카메라가 탑제된 휴대폰) 사용자는 최근 100만이 넘었는데, 2000년 7월 처음으로 등장한 카메라 폰의 화소는 35만에
들어오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이렇게 들어와 있는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고 효과는 무엇인지 알아보려 한다. 그리고 이들 광고방법의 한계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이 보고서를 마무리하려 한다.
우선 인터넷 광고를 먼저 알아보고 다음으로 애드무비를 알아보려 한다.
그러한 선거유세가 대중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 않는다.
선거가 민주주의의 꽃이 되기 위해서는 독재 권력이나 부패한 권력의 집권을 합리화하는 속임수를 유식한 유권자(informed electorate)를 요구한다. 즉 선거에 관한 정보, 후보자의 자질과 이념, 정당의 정강정책 등에 대한
미디어의 활용을 통한 정치적 역량 다지기가 정권획득의 성공을 좌우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신문과 TV토론회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았으며, 살펴보는 과정에서 개정 선거법상의 문제점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여러 면에서 불리한 소수정당들이 미디어선거에서 어떻게 대처해나갔는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