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가드너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인간이 가지는 모든 종류의 지능들과 지능들의 모든 조합을 인정하고 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인간이 서로 다른 것은 이들 지능의 조합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만약 이 사실을 인정한다면, 인간이 직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더 적절하게 처리할 수
Ⅰ.다원주의와 다원성
종교전통간의 대화를 이해하기에 앞서 사람들 사이에 특히 혼동을 일으킬 소지가 많은 다음 두 가지 개념은 미리 해명될 필요가 있다. 첫째 다원주의(pluralism)라는 개념은 항상 다원적(plural), 혹은 다원성(plurality)이라는 개념과 그분하여 사용되어야 한다. 다원적 혹은 다원성 이
Ⅰ. 삼 위 일 체
1. 삼위일체의 정의
삼위일체라는 교리는 기독교신앙에 가장 중요한 교리중의 하나이다. 삼위일체를 정의를 하면 하 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삼위로 영원히 존재하는데 삼위는 각자 완전한 하나님이시다. 그럼에도 하 나님은 한분이시다.
2. 성경에 계시한 삼위일체
삼
Ⅰ. 서론
모든 종교에는 공통된 일반적인 특징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종교의 일반적인 특징은 예수에게서 거부된다. 일반적으로 종교는 이원론적 세계관을 주장하나 예수가 선포한 하나님의 나라는 어디까지나 구체적 현실 속에 있으며 이 현실 속에서 모든 불의하고 불합리한 것을 개혁함으로써 확
들어가는말
-최근 신학적 토의에 뜨거운 논쟁거리로 대두된 것은 기독교와 다른 종교의 관계 문제이다 기독교는 다른 종교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 구원은 기독교에만 잇는가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 구원에 일를 수 있는길은 없는가 다른 종교에는 구언이 없는가 등의 문제가 조직 신학
삼위일체의 이해를 더 강하게 강조한다는 것이다. 둘째 칼빈은 그리스도의 삼중직책을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연관시킨다는 것이다. 셋째는 칼빈이 언제나 인격의 통일성내에서 각 성질의 온전함을 확언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웰즈의 평가에서 미흡한 것이 있다.
칼빈은 성육신의 목적을 한마디로
신약교회 후 교부들 시대까지는 세계적인 기독교 회의가 없었다. 다만 한 지방에 국한된 종교회의가 있을 따름이었다. 그래서 3세기에는 칼타고, 로마, 알렉산드리아, 안디옥 등 지방대회가 열렸고, 4세기 초까지 지방대회가 더 확산되었다.
그러나 AD313년 콘스탄틴대제가 기독교를 국교로 공인한 후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어떤 정승이 아이들을 무척 좋아해서 어느 때이고 간에 누구의 자식이고 간에 함께 식사도 하고 놀아주기도 하고 싸움도 말려 주기도 했다고 한다.
동네 아이들이 싸우다가 정승에게 가서 재판을 요청했다. 정승이 싸우는 아이들의 말을 다 듣고서 “야 네말이 옳다 ”했단다 .
Ⅰ. 성 어거스틴(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약력
부친 patricius 어머니 모니카사이에서, Thagaste에서 출생(354년 11월 13일)
북아프리카는 남자는 억세고 부인을 잘 때리는데, 어거스틴의 아버지는 어머니를 때리지 않았다고 한다. 말년에 부인의 영향으로 회개한다.
어거스틴이 18세에 아버지는 사망하셨다.
Ⅰ. 개혁파교회(개혁교회)의 의미
교회가 되기 위해 먼저 사람들이 불려야 한다. 사람들은 그냥 교회에 오도록 불리는 것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불린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주로 믿도록 선포하는 것이 사람들이 부름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교회를 만드시기 위해 언제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