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바울의 선교활동 및 생애
주요일지
- 그리스도의 죽음, 승천 AD 30년
- 바울의 회심 35년(?)
- 제 1차 예루살렘 방문(갈 1:18) 37년
- 다소 체재 37~ 43년
- 제 2차 예루살렘 방문(행 11:30) 44년
- 제 1차 전도여행 44 ~ 48(?)년
- 예루살렘 총회 50년
- 제 2차 전도여행 51~ 53년
- 데살로니가 전˙후서 52년
-
선교사로서 그 목적을 수행한 것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처럼 기독교라는 것은 하나의 종교라기 보다는 2천년의 서양의 역사를 반영하는 하나의 문화라고 보는 것도 크게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또한 기독교를 이해하고 나서 서양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그들과 가까워지고 친해지는 첩경은 아닐까
선교정책을 펴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슬람이 정복한 나라에서는 종종 무슬림과 비무슬림 사이에 차별을 두어서 비무슬림에게 무겁게 세금을 부과함으로써 이슬람을 받아들이게 하는 경우가 있었다. 최근 선교정책에서도 이슬람은 강력한 국가의 지원을 통해서 급속히 전 세계적으로 이슬람이
과제인 우리건축과 서양건축을 어떻게 한국이라는 지역에서 장소를 부각시키면서 조화를 이루게 할 것인가? 에 대한 문제까지 겹쳐져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미래의 나 자신을 생각하며 이런 미래 사회에서 느낄 수 없는 가장 한국적인 정서의 우리집을 주제로 시나리오를 써 볼려고 합니다.
ⅰ) 세계에 존재하는 여러 종교들
세계에는 매우 다양한 종교들이 존재하고 있다. 널리 유행하는 종교로서 전세계 70억 인구 중 33%의 비율인 약 24억 인구가 믿는 기독교, 그 12억 인구가 믿는 이슬람 교 등이 존재하며 그 외에도 유대교, 불교, 힌두교를 포함하여 각 나라의 토속적인 종교 등 다양한
Ⅰ. 서양의 아테네
기원전 5세기와 4세기의 아테네 인구는 시민, 거류 외국인, 노예 등 세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시민은 가장 인구가 많을 때 약 16만 명 정도였는데, 시민인 부모로부터 출생한 남자들만이 포함되었다. 특별법에 의해 어쩌다 시민권을 얻게 된 소수의 사람도 있었지만 그들은 단지
선교 전문가 압둘 메시히는 이러한 추세가 계속 된다면 2030년경에는 이슬람 인구가 세계인구의 3분의 1이나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우리와는 상관없는 종교라고 여겼던 이슬람이 어느새 우리 곁에 가까이 와 있다. 1955년 최초로 이슬람 공동체가 형성된 이래 지난 54년 간 이슬람을 꾸준히 성장하여
Ⅰ. 개요
프리드리히 2세의 복잡한 성격은 동시대의 프란체스코 교단 연대기 편자인 살림베네(Salimbene)에 의해 묘사되었다.(“프리드리히 2세에 관한 당대의 견해”)
- “그는 하나님께 대한 믿음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는 교활하고, 계략적이고, 탐욕적이고, 음탕하고, 악의가 있었으며, 격분
Ⅰ. 개요
신학은 원래 변증에서 발달했으며, 넓은 의미의 신학이란 변증학(apologestic theology)을 의미한다. 변증법이란 신학의 사실 자체인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의 양식이었고, 하나님의 말씀이 인간적 전파에 있어서 변증법적 양상을 지닌다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변증법적 신학은
Ⅰ. 개요
칠레 개신교도의 대다수는 오순절파(Pentecostal)의 사람들이다. 1920년대 이래로, 교회의 역사는 오순절파 성령운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그 밑바닥에는 잠재적으로 민족주의적 흐름이 있었다. 1930년 대에 들어와서 토착적 지도세력이 선교사들로부터 지도력을 이전받게되자 교회는 급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