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의 자유
베트남은 종교를 믿을 자유는 보장되어 있지만 선교의 자유는 없다. ‘선교’는 특정종교를 개인이 믿도록 권하고 유도하는 행위로 간주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는 사실상 신앙의 자유를 제한하는 것이라고 개신교단 측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있고, 계속 개신교가 퍼져 나가는 실정이다
비녀/ 뒤꽂이
비녀의 개념 -남자들이 관을 쓸 때 관이 벗겨지지 않도록 고정시키는 데 쓰였는데 조선 후기에 부인들의 쪽진 머리에 꽂는 것으로 일반화되면서 부인 전용물로 인식되었다.
-실용성 이외에도 장식성과 계급을 상징하고,재료·형태·크기·문양 등이 다양하다.
-신분에 따라 사용이 엄격
서래마을
85년 주한 프랑스대사관 학교가 들어서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서초구 반포4동 서래마을 프랑스타운.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프랑스인 9백50여 명중 절반에 이르는 4백50여 명이 이곳에 모여 살고 있다.
한국 안의 작은 프랑스 마을 쁘띠 프랑스
어린왕자를 테마로 만들어진 쁘띠프랑스
쁘
건축은 물론 뜰과 동산을 격조 높게 가꿀 수 있었기 때문에, 옥호정도를 통하여 조선시대 세도가의 정원 실체를 알 수 있다.(그림1)
북악 산봉 동쪽 바위에 일관성이라 각자하고 그 아래의 동향한 넓은 산자락에, 자좌오향으로 사랑채와 안채를 배치하였다. 집터 동북쪽의 산등성이 너머에는 서북쪽으
1. 소개
1-1.주제 선택 이유과 목적
21세기는 IT산업이 주도하고 있으며, 현재 IT 시장에서의 가장 큰 화두는 스마트폰이다. 이미 미국과 유럽, 러시아, 중국에서는 스마트폰의 규제들이 풀리고 대중화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폰으로의 세대교체 물결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젊
예수님 시대의 예루살렘
서론
예수님 시대의 예루살렘에 대해서 서술하고자 한다. 이 시대는 예수님 당시의 상황을 말해주고 있으며 성경 이해의 부분에 있어서 조금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제부터 경제적 상황과 사회적 상황으로 나뉘어 서술해 볼까 한다.
본론
제1부 경제적 상
1.1. 칠정산내편[七政算內篇]
1444년(세종 26)에 이순지(李純之)와 김담(金淡)이 편찬한 역서(曆書). 3책. 활자본. 원나라의 수시력(授時曆)에 대한 해설서이다. 칠정(七政)이란 일·월과 오성(五星), 즉 목(木)·화(火)·토(土)·금(金)·수(水)의 5개 행성(行星)을 가리킨 것으로, 이 해설서에서는 이들 천체의
《서문. 문화의 유형과 인류 문화사》
문화에는 근본적인 유형 4가지가 있고, 이 유형들은인류 문화사에 따라 4가지 발전 단계를 거친다. 첫 번째 유형이 종교문화 유형이고, 두 번째 유형이 철학문화 유형이다. 그리고 마지막 유형이 과학문화 유형인데, 이러한 것들을 거쳐 네 번째 예술문화 유형으
Ⅱ. 발단 - 평양대부흥운동의 전야
1906년 신년부흥회를 통해 부흥운동의 열기가 더욱 더 저변 확대되기 시작하더니 1906년 하반기에 접어들어 평양선교사 사경회, 서울선교사 사경회, 목포부흥회, 그리고 장대현교회 준비기도회 등 네 가지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다. 1906년 8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열
1910년 2월까지 설립된 기독교계 학교 :
장로교 501교, 감리교 158교, 성공회 4교, 안식교 2교, 종파 미상 24교, 각 교파 합동 1교, 천주교 46교로 모두 796개교이었으며 이중 신교에서 세운 학교가 666교에 이르렀다.
기독교 및 기독교학교가 선교와 교육활동을 통해 기여한 점
1. 신교육의 도입과 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