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것들을 창조주의 뜻대로 잘 관리하도록 인간의 재능에 따라 각기 다른 사명을 주었다. 그러므로 내가 하는 일과 다른 사람이 하는 일에는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다른 사람들의 하는 일에만 관심이 많고 자신의 하는 일을 소홀히 한다면 하나님으로부터
, 어떤 곳에서는 한 도 안에 수개 노회 전도회들을 합쳐서 좀 더 큰 연합 전도회를 만들기도 하였다. 다양한 지방연합회들은 지방마다 그 형태에 따라 명칭도 다르게 불렸다. 대개 중앙이나 이북과 영남에서는 부인전도회라 부르고 호남지방에서는 조력회, 함경도에서는 여선교회라고 불렀다.
■ 선교 대상지역의 특성
선교 대상지역인 신장지역은 청해성, 감숙성, 영화자치주와 더불어 중국의 중서북부지역에 속한다. 이 신장지역에는 10개의 소수민족(위구르족, 카자흐족, 회족, 키르키즈족, 타타르족, 우즈벡족, 타지크족, 동시향족, 싸라족, 바오안족)이 있으며, 이들 지역의 가장 왕성한
(2) 마포삼열 선교사를 돌로 치다.
당시 우리 나라에서는 위정척사운동의 영향으로 서양 오랑캐의 침입을 크게 경계하고 있던 때였다. 우리 무모한 이기풍도 서양 오랑캐를 매우 싫어하였다.
1885년 4월 5일, 선교사 언더우드와 아펜젤러가 우리 나라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많은 선교사들이 들어
2. 선교적 관점에서의 지리▪문화적 평가
아브라함의 행로를 선교적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다음과 같다. 하나는, 정착하지 않고, 여러 지역을 옮겨 다녔다는 것이다. 특히, 그가 다닌 길과 나라들은 대체로 국가적 형태를 갖추고 있었고, ‘족장 길’이라 불리는 길을 이용하여 비교적 쉽게 이동했
2) 포덕활동의 문제점 월간 현대종교 94년 8월호
대순진리회는 2인1조로 다니며 "도를 아십니까?" "얼굴에서 신상임당 or 이순신장군이 느껴진다." " 관상을 봐 드릴께요" 라며 접근을 한다. 그리고 자신이 불교인이라 속이고 불교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 포덕 활동을 한다. 포섭에 된 자들에게 조상에게
IV.회심 직후 광야시절
1)아라비아에서의 3년(나바태나)
다메섹 체험에 의해서 혁명적으로 바뀐 자신의 신앙, 즉 율법을 맹신하던 바리새파 유대교의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계시와 이방인의 사도로 소명된 새로운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기도와 명상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나님은 그러한 방법으로
3. 방법의 적용
(1) 선교지역의 분할 - 당시 조선에 선교기관이 여럿이었기 때문에 노력을 중복하거나 필요 없는 경쟁을 하지 않도록 네비우스는 연합적으로 지역을 분할하는 정책을 마련하였다. “교계예양” 다양한 교파의 선교 활동에서 빚어지는 마찰과 경쟁을 피하기 위해 선교지 분할 협정, 이것
선교사들의 백인 우월주의로 인한 선교사들과 한국인 성직자들간의 내분을 비판하였으며, 춘원 이광수는 1920년 발표한 <금일 조선교회의 문제점>에서 조선교회의 문제점을 크게 비판하였다.
안티 기독교의 왕성한 활동은 PC 통신이 발달하기 시작한 1999년부터 사이트를 개설하여 사람들을 모으기 시
Ⅰ.자기소개서의 기본적인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① 개성있는 자기소개서가 성공한다.
최근 입사지원서류에 포함되어 있는 자기소개서들은 가히 상상을 불허한다. 경력자는 물론이려니와 신입지원인 학생들까지도 자신을 어필하는 방법이 매우 기발한데, 이는 소수 ·수시채용이 보편화된 취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