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오늘날 과학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미술 문화에 있어서도 이른바 테크놀로지가 깊숙이 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특히, 컴퓨터 미술이 그 영역을 확대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조금씩 확보해가고 있는데, 이러한 컴퓨터 미술은 발전된 미술 테크놀로지에 있어 가장 중심이 된
CG 저장 용량. (<타이타닉>에서 타이타닉 호의 침몰과 승객 수천명을 창조하는데 필요했던 용량 2 테라바이트의 500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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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000 프로세서 웨타 디지털에서 <아바타>의 후반 작업을 위해 사용된 컴퓨터 수는 총 7,500대, 한 대당 4개의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어 한 번에 총 30,000 프로세서가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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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지털 특수효과
특수효과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실사 촬영이 불가능하거나 비용이 많이 들 경우 다른 수단을 동원해 장면 내에 특정 대상을 삽입하거나 삭제하는 효과를 말함
컴퓨터 특수효과 주요 기법
미니어처 부문으로 미니어처 세트에 컴퓨터그래픽을 합성하여 3D효과를 보충
ET의 날아
교육과정에서는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계획, 조직, 방법, 지역성 반영, 내용별로 유의해야 할 점, 배려해야 할 점을 교육 내용별로 제시하였다.
공통점은 첫째, 학습 지도 계획은 학생의 자율성, 창의성이 존중되도록 하며, 학생의 흥미, 발달 단계 및 개인차를 고려하여
컴퓨터그래픽스의 등장은 특수시각효과분야에 커다란 전환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영화의 특수시각효과로서 CG는 무한한 표현 능력때문에 특수효과의 한계성을 없앴고, 정교한 제작과 수정의 용이성 때문에 다른 특수효과들을 대체시키고 있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 관점에서 본 특수효과 제작 환
초기의 컴퓨터그래픽스는 1954년 구성된 군사 목적의 일환으로 시작된 미공군 방위 반자동 방공 관제 시스템(SAGE; Semi-Automatic Group Environment)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것은 자국 영공 내에 침입해 온 적기를 최대한 신속하게 음극관(CRT; Cathod Ray Tube)상에 포착할 수 있는 방공 시스템으로 원형의 모니터와
그래픽 기술은 대부분 군사 기술에 부분적으로 활용되었고 수준도 유치하였다. 그러나 서덜랜드의 스케치 패드 이후부터 컴퓨터그래픽은 공학, 특히 자동차와 항공 산업에 본격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했다.
Ⅱ. 컴퓨터그래픽(CG)의 정의
컴퓨터그래픽은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협의적 의
배경 : 60년대 말 대한민국
▶ 줄거리 : 착실하게 일해서 집도 사고 가족들의 생계를 이끌고 나가는 아버지와 내조를 잘하며 항상 집 안을 화목하게 하는 어머니 밑에서 재미있게 살아가는 여섯 남매의 이야기로 부모님들의 어린 시절을 엿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이다.
<기획 중인 작품>
⊙ Fish War ⊙
컴퓨터그래픽을 썼을까. 그것을 쓴 의도는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썼을까. 이 뮤직비디오에는 영상 말고 또 어떤 미적인 요소가 있을까. 그 미적인 요소는 시대의 흐름을 잘 반영하고 있는가. 등 뮤직비디오를 단순히 음악의 일부로 보는 것이 아닌 하나의 독립적인 예술로 보는 시각으로 바꾸었다.
CG를 20여분 사용한 본격 성인 만화 <블루시걸>의 제작이 발표되었다. 헬리콥터 액션 씬 등에서 컴퓨터그래픽이 사용되었는데, 많은 관객들이 다시 한 번 기대와 격려 속에 영화가 완성되길 기다렸으나, 이 역시 참담한 결과를 안겨 주었다. 이 두 편의 영화는 많은 실망과 함께 오히려 악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