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자료에 의하면 방법론과 CASE도구에 대한 인식과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방법론과 CASE도구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중반부터이고 세계시장에서 눈에 띄게 성장한 것은 1980년대 후반부터이다. 우리나라에서의 방법론과 CASE도구의 사용은 1990년대 초반부터라고
미술사가와 미술 비평가를 제시하였다. 그의 주장은 학문 중심 또는 이해 중심 미술교육의 기초가 되었다. 그리어(Greer.1984)는 30여 년 간에 걸쳐 이루어진 연구들의 공통된 특징을 찾아 DBAE라고 명령하였다. DBAE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였다. 첫째, 미술 창작을 넘어 다양한 미술활동이 있다
방법론 (SSM)은 조직 내 탐구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논의의 과정을 통해서 조직내 비구조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일련의 학습 과정이다.
SSM의 원리는 우리가 두개의 상이하면
서도 매우 밀접한 세계에 존재한다는 데
에서 출발한다.
개념의 세계 (World of Ideas)
-- 사회적 신념,
조소란 공간 속에서 입체성을 표현하는 예술로 건축, 회화, 공예 등과 함께 조형 미술의 한 분야를 이루고 있다. 조소는 공간을 점유하고 현실로 존재하는 삼차원의 입체로 표현되며 사람들의 시각을 통해서 감각에 호소하는 예술이다.
재료로는 점토, 청동, 돌, 나무 등이 주로 쓰인다. 현대 조소에는
Art), 옵아트(Op Art), 키네틱아트(Kinetic Art), 미니멀아트 (Minimal Art), 개념미술 (Conceptual Art) 로 나타났다.
이처럼 미술에는 종래의 미술사적 관점에서 상상하기 어려운 다양한 미술활동이 전개되며 비약적인 실험들이 이루어졌다. 그 중 대중 전달 매체로서의 TV는 이미 1950년대부터 대중문화와 일상생활
Ⅰ. 브랜드 선정 이유와 조사방법
패션분야에서 중저가 브랜드 및 남성복, 스포츠 의류 등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여성복 부문의 매출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백화점 내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브랜드가 있는데 제일모직의 이다.
패션 브랜드 는 그 브랜드만의
방법론 서설- ISD의 탐구논리와 새로운 가능성 탐색에서도 부분적으로 논의되었으며, 필자의 다른 논문(1996)에서 집중적으로 조명된 바 있다.
Rowland(1993)는 설계활동이 갖는 고유한 특징을 부각시킴으로써 설계활동은 예술적일 수밖에 없음을 주장하고 있다. 설계활동의 출발점인 설계문제는 우선 수단
Ⅰ. 서론
의식이란 자기 확증이며 자기긍정이며 자기사랑이며 자기자신의 완전성에 대한 기쁨이다. 의식은 어떤 완전한 존재자를 특색 짓는 표징이다. 의식은 어떤 만족하고 완전한 존재자 속에만 있는 것이다. 따라서 무한자를 사유한다면, 감정 능력의 무한성을 느끼고 또 확증하는 것이다. 또한 무
Ⅰ. 서 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시대는 정보와 지식이 사회의 기틀이 되고 원동력이 되기에 정보화 사회라고 부르고 있다. 정보 활용 능력은 기초적 기능으로 여겨지며, 지식과 정부 습득에 적합한 도구로서 인터넷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이용하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