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I. 서론
이 레포트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영향 받은 미술사조들을 사례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
미술계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 고양 미술창작 스튜디오
-목적
미술창작 스튜디오 사업은 사단법인 현대미술관회가 주관하고 국립현대 미술관과 문화관광부가 공동 지원하는 프로그램. 유망 작가를 발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전시회 개
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
☀ 인상적인 이야기는 최상의 문학적 자료임.
-할아버지, 연장자, 그리고 다른 지원자들을“이야기하는 사람”으로 초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자원과 일화는 매우 귀중하게 사용될 수 있음.
(1) 유아 자신
☀ 유아 자신이 갖고 있는 전통과 경험의
Art Triennale, 후쿠오카, 일본
2003 Demirrorized Zone, 현대미술센터,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Venice Biennale in 50th, 베니스, 이탈리아
The American Effect, Whitney museum, New York, New York, 미국
2002 Future Cinema: The Cinematic Imaginary after film, ZKM, 칼스루헤, 독일
수
미술
비록 신화와 전설을 근간으로 내려온 구비 역사가 대부분이며 그 역사의
대부분이 종교역사인 인도는 가진 것이 많은 우주와도 같은 느낌이다.
또한 압도적인 인구수와 더불어 그 안에 포함된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문화는
인도가 가진 큰 무기라고 할 수 있다.
▶ 인도 미술의 특징으로
미술학교(the Prussian Academy of Art)에서 최초로 여성 교수가 되었으나 1933년 나지 정권에 비판적이라는 이유로 강제퇴임을 당하였다.
“자신의 사랑하는 아이들을 세심히 돌보던 어머니들이 과연 어디에서 아이들을 포탄에 맞게끔 전쟁에 보내는 영웅주의에 물들게 되었는가? 나는 그러한 생각을 하면서
아르데코의 배경
아르데코라는 명칭은 1925년 파리에서 행해진 <현대장식미술, 산업국제> "Exposition
internation arts decoratifs et industriels moderness"에서 유래한다. 1900년 파리 만국
박람회 다음 해에 프랑스에서 결성된 「미술가 장식가 협회」(SDA)의 회장 에겔은 이 전시회를 1915년에 개최할 계획이었지만 대
2) 다문화 교육의 목표(김영옥, 2002)
Klein
& Chen
(2001)
•자신과 다른 사람의 문화와 가치 존중하도록 가르치기
•다문화적, 다인종적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기능하도록 돕기
•피부색과 같은 인종주의에 영향받은 아동들의 긍정적인 자아개념 발달시키기
•문화적으로 다양한 사람들의
동시대에 바로크 미술을 발전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상이한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1. 플랑드르의 바로크
바로크 미술은 르네상스의 조화와 균형, 완결성에 대항하여 양감, 광채, 역동성에 호소하였듯 과격한 운동감과 극적인 효과가 특징이듯 이 시기의 풍경화는 매우 다양한 모습을 띤다.
동시대의 이데올로기에 대하여 어떤 형태로든지 반응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 시기를 전후하여 미국의 미술계에는 추상표현주의라고 명명된 미술양식이 등장하였고 동시대의 비평가들과 미술관들의 노력을 통해 미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로 자리 잡게 되었다. 추상표현주의 미술은 외관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