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그로부터만 그의 몸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바르트에 의하면 교회가 ㅇㅇㅇㅇㅇㅇㅇ예수 그리스도의 몸인 근거는 그가 교회를 자신의 몸으로 구성, 조직, 보증하는 머리라는 사실에 있다.5)
예수와 바울은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인(교회)의 이와같은 관계를 그리스도 안에 그리스도인이 살고 그리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ꡓ(롬 12:3)고 말씀했으며, 계속해서 5절에 ꡒ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ꡓ고 했다.
셋째, 그리스도인인 지체들은 그리스도의 몸에 연합되어 하나되게 하신
성경적 해결방안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아무도 그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없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이 그들을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본 론
1. 입시관련 고민 기사 및 사례
a. 입시 스트레스로 인한 청소년들의 강박장애뉴스
b. 성적 비관 자살 기사
▶ 학교자율화 발
성경에서 여러 가지 현상적인 제목을 붙여서 이름을 불렀던 것으로 보고 있다. 즉 성령을 양자의 영(SPIRIT A DOPTION), 보증과 인(THE GARANTEE AND SEAL), 물(WATER), 불(FIRE), 생명(LIFE), 기름과 기름부음(OIL AND ANONTING), 샘물(SPRING), 주의 손(HAND OF LORD)등으로 표현한다고 보았다. 칼빈은 성령을 삼위일체의 한 위로서
2) 저작 연대와 장소
이 편지는 바울이 그의 제3차 선교여행을 끝마칠 무렵, 곧 주후 57년경에 기록되었다. 바울은 3차 전도여행의 끝무렵 고린도 교회에서 석달을 머무는 동안(행 20:3) 로마교회를 향하여 편지할 계획을 갖게 된다. 왜냐하면 로마교회는 당시 사도들로부터 직접적인 가르침을 받지 못
청소년이란 누구인가? 그리고 청소년기는 인생의 시기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 청소년은 부모에게 많은 것을 의존하는 아동도, 경제적ㆍ심리적으로 완전히 독립된 성인도 아닌 과도기에 있다. 청소년기의 이러한 과도기적 특성이 오히려 개인의 인생에서 청년기가 갖는 전환기적 중요성을
오직 생존의 문제로만 제시된다. 따라서 매춘을 하는 여성이나 사주하는 남성 모두에게서 죄의식이나 수치심은 찾을 수 없다. 나아가 남편들이 아내들의 매춘을 독려할 정도로 참담한 상황을 참담하지 않은 듯 위장하는 작가의 해학성은 그런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는 당시 현실에 대해 반어적인 문제
제 1장 조명된 이단
이단이란 “이단”과 “이단자”라는 영어적 의미를 가진 헬라 단어는 “선택행위” 또는 “부속물”이란 의미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기독교 초기 역사에서 이단은 기독교인이 관계할 수 있는 최악의 범죄였고, 중세에서 이단은 사형에 해당하는 죄였다.
기독교 의미에서 “이단
성경의 지혜시들은 서로 다른 결과를 낳는 삶의 방식을 대조하여 강조하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면 의인과 악인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잠언 8, 9장이 이에 속한다. 본 시편 역시 의로운 자의 생활 양식과 사악한 자의 생활 양식을 대비시키고 있다. 한편 시편 편집자는 구약 신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필자는 본 연구에서 전통적인 예배와 현대예배의 논거을 함에 있어 후자에 좀 더 힘을 실어 기술하겠지만 전자에 대한 기술도 배제하지는 않을 것이다. 후자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함으로써 전자의 전통성을 주장하기 위함은 결코 아니며, 현대 교회의 예배의 흐름을 통해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