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활동을 한 것, 그리고 그가 교회 성장에 관하여 국내외의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 것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방송과 멀티미디어 통해 국내외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고 있다고 한다. ‘함께 하는 교회’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주최, 불우 청소년과 무의탁 노인들을
Ⅰ. 개요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것들을 창조주의 뜻대로 잘 관리하도록 인간의 재능에 따라 각기 다른 사명을 주었다. 그러므로 내가 하는 일과 다른 사람이 하는 일에는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다른 사람들의 하는 일에만 관심이 많고 자신의 하는 일을 소홀히 한다면 하나님으로부터
미국 북 장로회와 미국 북감리교의 선교회 사이의 특수 한 합의점은 한국의 전 지역에서 인구 5천명이상의 도시에서는 함께 선교 사업을 진행하기로하고 그 인구 미만의 도시에서는 먼저 선교를 개시한 선교회의 담당 구역으로 한다는 내용이었다. 이 안에 대하여는 당시 한국교회를 방문했던 감리교
교육 실시 등의 조치를 취함.
→이는 즉 조선 교육개혁을 통한 식민통치를 위한 일제의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냄.
다. 식민지시대의 교육
①제1차 조선교육령 시기의 교육: 충량한 국민의 육성, 시세와 민도에 적합하게 함,
․한국인과 일본인을 별도로 가르치는 복선형 교육제도를 수립 운
한국교육의 역사
I. 삼국시대의 교육
삼국시대 교육의 특징으로는 문자교육과 조직적인 학교교육이 시작되었다는 것과 유교중심의 중국식 당제(唐制)의 모방교육이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삼국시대 교육의 목적은 백성을 다스릴 인재양성과 국방을 담당하는 무사를 양성하는데 있었으므로 문무교
Ⅰ. 개요
기독교의 교리는 우리말로 번역되어 우리에게 읽혀지고 있다. 그렇다면 결국 기독교도 우리말이 가지고 있는 관념에 의해서 이해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우리말에는 천년이 넘도록 우리의 의식·무의식의 세계를 지배해오던 무의 개념이 담겨져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성경에서
가정은 한 나라의 기초 단위이다. 가정이 건전할 때 사회가 건전해질 것이고 나라도 그 기반이 튼튼해질 것이므로 건전한 가정을 이루는 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 유아 교육은 유아를 전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움으로써 가정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
행복한 가정이 유지되려면 유아를 포함한
과거에 선교단체나 후원교회가 성장을 중심으로 한 사역에 치중하여 최소한의 조직이나 지원체제, 전문성을 갖추지 않은 채 선교사를 파송하였고, 선교사 역시 적절한 훈련을 전혀 받지 않았거나 혹은 형식적인 요식행위로 훈련을 받고 나갔다. 연구자가 1990년 파송될 때는 본부 선교국에서 하루 오리
Ⅰ. 유치원과 보육기관 역사의 이해
1. 유치원
유치원(幼稚園)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유치원은 기본적인 기능과 창의적 놀이, 그리고 사회관계 형성을 제공하여 유아의 자아 개발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심신의 발달단계에 따라 7~8단계로 나눌 수
1부
교육신학의 프롤레고메나
1 장 기독교 교육 장의 구조와 과정
듀이는 문화와 문명은 교육 내용의구조가 되며, 사회의식화는 교육의 과정이라고 이해한다. 기독교 교육의 구조는 하나님과 인간 사아의 만남이며, 그 만남의 장을 쉐릴 교수는 기독교 공동체라고 본다.
Ⅰ. 장의 구조
1.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