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코로나는 개인의 삶에 또한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사람들은 생활 및 사회적 거리 두기를 통해 상대방과의 접촉을 피하며, 재택근무, 온라인 쇼핑 등 ‘비대면 활동’을 하기 시작하였다. 그래서 사람들은 구매 시 매장 방문을 줄이고, 대부분 온라인 유통 및 쇼핑몰 등을 많이 이용하게 되었
Ⅰ. 코로나가 불러온 일상의 변화
코로나가 일부 국가들에서 진정기미를 보이는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는 새로운 대유행의 전조를 보이고 있다. 이미 천만 명이 넘었다는 뉴스가 긴급으로 타진되고 있으며 2차 대유행을 염려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코로나가 불러온 많은 것들은 우리의 모든 삶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받아서, 하루 종일 텔레비전만 보는 부모를 따라서, 또래 집단에 끼고 싶어서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에, 피상적인 현상만 보지 말고 깊은 내막을 들여다봐야 한다.9)
③ 게임할 때의 단점을 검토한다.
앞에서 게임의 대한 장점으로 “게임을 왜 하는가”, “게임하면 무엇이
교육학술정보원
많은 논문에서 사이버 가정학습의 효과성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그러나 사이버 가정학습은 효과성뿐만 아니라 많은 문제점 역시 안고 있다. 지역에 따른 인프라격차, 사이버 공간의 특징에 따른 제한된 상호작용의 문제, 교육효율성의 문제 등이 그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교육 신문, 한국 교육 신문, 교육 신보 등에서 정보를 수집하였다. 정보를 수집한 결과, 교육 연감에 제시된 것 이외에 우수학교, 녹색학교, 아름다운 학교 등 학교 환경에 관한 것들이 추진되었다. 그리고 뜻하지 않은 천안 초등학교 화재 사건을 계기로 하여 안전 시설에 관한 문제가 제기되고 문제점
Ⅰ. 서 론
학교사회복지는 생애과정에서 복지의 대상이 되는 학생들의 대부분이 학교에서 생활을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학교사회복지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학교의 효율적인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는 사회복지실천 분야의 하나로 주로 학생들의 정서적, 사회적, 교육적 욕구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며, 다양한 교수 매체의 활용으로 교육자와 피교육자 사이의 거리를 최소한으로 좁히려는 교육활동이며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제도라고 했는데, 기존의 대학 및 연수원이 정해진 장소와 시간에서 면 대 면으로 강의가 이루어지는데 반해 원격교육은
비대면 수업 방식, 3, AI·로봇·드론 등을 활용한 감염병 대처, 4, 코로나19와 스마트 워크, 5, 코로나19 감염병동 의료진의 역할과 고충, 6,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보호무역의 가속화, 7, 2022년 및 2023년 전망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바뀐 세상과 미래의 모습에 대해 나름대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서론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에서 페미니즘 교육을 의무화 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청와대 게시판 청원 마지막 날인 5일 서명 인원 20만 명을 돌파하여, 21만 3219명의 동의를 받았다.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가 답하겠다.”는 청와대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