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5년 계획 수립
아이즈너 회장은 회사의 비전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계획들을 세웠다. 그가 디즈니로 옮겨온 뒤 가장 처음 시도한 일은 "5년 계획"을 발표한 것이었다. 이 계획은 1년에 12편의 영화와 1편의 만화영화를 만든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디즈니의 고전과 비디오를 이용, 공격적인 시장공
기업의 CEO 라고 해서 특별히 VI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VIP 대접하는 것이다.
② 도쿄 디즈니랜드 앰버서더
1965년에 디즈니랜드에서 처음으로 앰버서더가 탄생했다. 당시의 월트디즈니는 매일 같이 몹시 바쁜 나날이었기 때문에 그를 대신해서 공식
기업의 재화이다. 서비스는 기업이 생산하여 필요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제적 재화이다. 그러나 서비스는 일반 제품과 또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서비스경영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가 필요하다. 오늘날 제품 및 생산기술이 고도화하고, 제품의 사용기능이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의 경쟁적 측면
기준을 만들고 실행의 최우선 순위를 결정한 것이다. 그것이 바로 SCSE라고 할 수 있겠다.
(1) S : Safety(안전성)
월트디즈니는 꿈과 모험을 테마로 디즈니랜드를 만들었다. 하지만 아무리 모험이라고 해도 정말로 위험하다면 쇼는 물론 엔터테인먼트도 달성되지 않는다. ‘안심하면서 스릴을 맛
(2) 디즈니사 CEO
1. 월트디즈니
성공적인 디즈니랜드 : 끊임없는 뛰어난 창조력으로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된 디즈니사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모험정신과 도전정신이 뛰어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였으며 토키, 화면의 컬러화, 멀티플레
기업공개를 통해 매각하는 등 사업 분할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합병과 사업 다각화에 따른 자본의 부담으로 콘텐트 제작 사업을 떼어내는 사업의 축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사업의 다각화의 부정적인 경향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자본의 확대 재생산에 제동이 걸린 것
기업들이 막강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미디어, 소프트웨어,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도 독일은 세계적인 기업을 갖고 있다. 특히 베르텔즈만(Bertelsmann)은 월트디즈니에 이어 세계 제 2의 미디어회사이다. 또 알리안쯔(Allianz)는 세계 제 3의 보험회사이다. 여기에 소개된 알리안쯔 사례의 시사점은 다음과
디즈니랜드 이상의 규모이다. 이에 따라 오늘날 미국의 테마파크 이용자 수는 세계 대형 테마파크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는 만큼 늘어났는데, 이것을 밑받침한 것은 월트디즈니컴퍼니의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미국이 보유한 기존 오락산업의 기술축적이라 할 수 있다.
테마파크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월트디즈니 코리아와 업무제휴
7월 국민대학교와 산학협동 협약체결
8월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우수상품디자인(GD)상 5개 제품 수여
2003년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패션주얼리 부문 1위선정, (주)HON 2년연속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유통혁신부문 우수상,
2003 올해의 브
97년
디즈니와 영화 5편에 대한 계약 갱신. 50%투자, 50%수익 배분.
1998년
벅스 라이프- 미국 흥행 수입 1억 6280만 달러.
1999년
토이 스토리 2- 미국 흥행수입 2억 46000만 달러.
2001년
몬스터 주식회사- 미국 흥행수입 2억 5600만 달러.
2003년
니모를 찾아서- 개봉.
2006년
월트디즈니, 74억 달러에 픽사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