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영화는 끝났다.
이 영화는 중국 현대사 전개 과정에서 한 가정의 모습으로 대표되는 중국 보통 인민의 삶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세월이 흘러 중국이 변하고 중국의 사상이 변했다. 그러나 중국 보통 인민의 생활과 그들의 삶의 방식의 밑에 흐르는 민중의 일반심리는 변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민중은
2.줄거리
지주의 아들로 태어난 푸쿠이(갈우)는 도박으로 가산을 탕진한다. 집문서가 넘어가던 날, 아버지는 충격으로 숨을 거두고 아내는 집을 나가 버린다. 그러나 곧 아내와 아이들이 돌아오면서 그는 밥벌이를 위해 그림자극을 시작한다. 국민당과 공산당 간에 내전이 시작되자 푸쿠이는 국민당
Ⅰ. 서 론
지난 백년간의 중국과 중국인의 삶과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가 손쉽게 취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중국 영화를 통한 중국의 이해일 것이다.
1978년, 중국의 개혁과 개방 이후, 국제 사회는 중국의 모든 현실들에 바짝 주목하였다.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그 어느 방
‘붉은 수수밭’은 장이모우 감독의 데뷔작이자 대표작이다. 영화 촬영기사이자 배우이던 장이모우는 ‘붉은 수수밭’을 연출해 1998년 베를린영화제 황금곰상을 탔다. ‘붉은 수수밭’은 그가 ‘제5세대 감독’의 선두주자로 세계 영화계에 첫발을 내딛는 계기를 만들었다. ‘제5세대 감독’이란 1978
인생. 사람의 삶만큼이나 역동적이고 예측 불허한 이야기가 있을까?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 이어지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순간순간의 판단과 감정에 따라 쓰여지는 이야기는 저마다 다른 생의 기록이란 점에서 특별하다. 살아있다는 것 자체의 축복아래 사람들에겐 꿈과 추억과 목표가 있다. 죽음에
Ⅰ. 영화 밖 내용
1. 5세대 영화‘인 생’
중국의 영화는 세대별로 구분 되어 진다. '독특한 문화현상'이라고 까지 불리었던 '제5세대'는 그 명성만큼이나 특별하고 유별난 집단이었다. 제5세대란 문혁이 종결된 이후 1978년 중국에서 정식 대입고사가 부활되었을 때 베이징영화학교에 입학해 82년도
이 영화는 우리가 즐겨보는 사극 드라마(예로 '토지'가 있다.)처럼 역사의 굵은 흐름에 나름대로 파란만장한 삶을 사는 한 사람을 집어넣는 방식의 영화이다. 국민당과 공산당의 전쟁, 모택동의 대약진, 그리고 프롤레타리아 문화 대혁명까지 '부귀'라는 한 남자를 통해 중국의 한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홍콩이나 대만영화에 비해 대륙의 영화를 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은 나로썬, 중국영화에 대해 아직도 아는 것보다는 모르는 것이 훨씬 많다. 그렇기에 내가 이 책에 대해서 전문적인 비평이나 갑론을박을 하기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렇지만 내가 아는 범위 안에서 과연『중국 영화의 어제,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