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장예모는 누구인가
-중국 시안 출생, 중국 5세대 감독
-유년기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생활 등
1978년 베이징 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 졸업 후에
첸 카이거 감독의 영화 <황토지> 등의 촬영을 맡음.
-1987년 데뷔작 <붉은 수수밭> :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수상
-<홍등>, <국두> : 중국
2. 5세대 감독 장예모의 특징
현대 의식과 냉엄한 시선.
‘문화대혁명’ 중에 자라나 성인이 되었기 때문에 청년시기를 중국의 대혼란기인 비상 시대에 보냈다. 생활의 고충, 인간의 냉혹함과 온정을 맛보았고, 또 50⁃60년대 사상 개조 운동의 반복되는 세례를 거치지 않았다. 그러므로 일반적
장예모 감독의 중국 영화
Ⅰ.序論
장예모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 중에 한 명이다. 배경이 너무 예쁘고 중국의 생활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은 가히 세계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오는 작품마다 해외 영화제에서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처음 이 레포트 주제를 보고
제 5세대 감독
북경 영화학교 78학번
장예모, 첸카이거, 장준자오,티엔주앙주앙…
[황토지] 감독-첸카이거 촬영감독-장예모
특징 ㄱ. 상징과 은유
ㄴ. 광선과 색의 독특한 도입
ㄷ. 역사적 상황에 의해 좌절된 인간상
붉은 수수밭(1987)
30년대 중국배경, 노세 한 마리에 쉰살
장예모 감독을 배경으로 하여 접근하고자 한다. 장예모 감독의 영화를 통해 다시 한번 중국을 살펴보고자 한다.
1. 장예모 감독의 프로필
장예모(張藝謨)모는 중국 시안(西安) 출생이다. 사진작가가 되려는 포부를 안고 자랐지만 중학교 시절 예술은 부르조아적이라고 매도 당하던 문화혁명을
1. 첸카이거(陳기歌1952.8.12~)
출생 : 1952년 8월 12일 (중국)
학력 : 베이징영화학교 연출
데뷔 : 1984년 영화 '황토지'
수상 : 2002년 제5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감독상
영화감독인 아버지와 시나리오 작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966년 베이징 4중학교 1학년을 마치자 문화대혁명이 일어나
1. 영화 《인생》의 장예모 감독
국민당원인 아버지 때문에 문화대혁명 때 비판을 받고 가족이 모두 베이징에서 멀리 쫓겨났다. 그곳에서 운동감각을 인정받아 야구를 할 수 있는 방직공장에 다니게 되었고 이것이 후에 <국두>(1990)를 찍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자기의 피를 팔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교수님께서 주제의 범위를 최소화 하고 심화 학습할 수 있는 주제가 좋다는 말씀에 우리 조는 고민 했다. 다큐멘터리, 아르방가르드 영화와 같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여러 주제들이 의견으로 나왔고 요새 개봉한 내러티브
영화라는 제 7 예술의 영역이 확보되면서 우리는 문자 언어로 구성된 문학의 많은 부분을 영상언어로 대체해왔다. ≪영화와 문학≫에서 리차드슨 이영화는 말의 세계와 영상의 세계 사이에서 벌어진다는 점에서 변경의 사건이다.고 하였듯이, 영화는 서사와 이미지의 결합이라는 원리가
장예모에게 광시에서 와서 <낡은 우물>을 촬영해줄 것을 부탁했다. 장예모는 그때 연출을 하도록 허용된 조건에 동의했다. 그의 영화 <붉은 수수밭>은 중국과 해외 모두에서 가장 대중적인 제5세대 작품이 되었다.
유럽 예술영화에 영향을 받은 제5세대 영화제작인들은 문화혁명에 대해서 반항했다.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