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부에 입학하였으나 이후 전공을 법학으로 바꾸며 비공식 교육기관인 Shanyavskii 대학에도 다니기 시작했는데 이곳에서 역사, 철학 전공 학위를 얻었다. 또한 심리학, 철학, 문학, 예술 등의 학문적 지식도 넓혔다. 대학 졸업 후 고멜로 돌아와서 교직을 맡아 문학, 예술사, 미학, 과학을 담당하였다.
예술사의 흐름을 새로이 만들거나 바꾸어놓은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이 예술세계에서 차지하는 위치나 예술세계에 미친 영향은 작가들에 못지 않습니다. 이번에 조사하게 된 페기 구겐하임은 거대한 유산을 물려받은 상속녀로써 그 재산을 미술사회를 위해 기꺼이 바쳐 미술품을 수집하고, 그 수집품
표현해내는데 한계가 있다. 하지만 제화시는 이런 회화의 제한적 성질을 보완하는 동시에, 회화의 미적 가치를 더욱 풍부하게 해주었다는 데에서 그 의의가 있다.
이 책은 제화시의 예술사적 의의와 그 발전의 역사, 그리고 제화시의 내용과 기능을 총괄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2. 제화시의 역사
예술사 과정을 수료하고, 제 37회 중앙일보에서 주최하는 중앙 음악 콩쿠르에 1위하였습니다. 이탈리아 베르디 국립음악원에서 전문 사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였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A. R. A. M. 아카데미에서 오페라 연기 과를 수석졸업하고 제 56회 베르디 국제 성악콩쿠르에서 1위를 입상하였
예술사, 1980)등의 시집을 간행했으며, 박용래가 사망한 이후에는 간행 시집에 포함되지 않은 시들을 엮어『먼 바다』(창작과 비평사, 1984)가 간행되었다.
박용래는 목월 선생에 대한 애정과 존경이 남달랐으며, 그의 앞에서 그칠 줄 모르게 소주를 마시며 계속 눈물을 흘리며 목월 선생의 작품을 암송하
예술사가 보여주는 전형적인 발달단계를 모두 포함하고 있음
* 선(線)을 중심으로 하여 대상을 비교적 딱딱하고 어색하게밖에 그릴 줄 모르는 모사(模寫)에서 출발
* 자유분방하고 제기 넘치며 거의 인상주의적이라 할 만한 수법에까지 이르는 예술
* 후기로 올수록 시각적인 인상을 재현함에 있어 점
예술사의 철학」을 번역하고 동인지「시와 경제」에 참여하던 시절이 이때이다. 1985년 제2시집인 「겨울-나무로부터 봄-나무에로」, 1986년 산문지「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호」, 1987년 제3시집인 「나는 너다」를 연이어 출간 한다.
그러나 1988년대선 직후 정치에 환멸을 느낀 그는 홀연히 광주로 내려가
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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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시대인 1970년대의 민중적 서정시가 지니는 은유의 수사학에 길을 비켜주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한계를 명확히 밝혔다.
《싸락눈》(삼애사, 1969), 《강아지풀》(민음사, 1975), 《白髮의 꽃대궁》(문학예술사, 1979), 사후에 나온 시전집《먼 바다》(창작과비평사, 1984)
2. 시인의 특징들
1. 시인의 관점
Interview 조금은 어색했지만 즐거웠던......
권OO / 남 / 32세 / 예술종합학교 창작과 예술사 3학년 / 극단 여행자 단원
이것이 권OO라는 안무자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정보이며, 내가 본 그의 작품이라곤 실험무용제의 ‘문’이 전부였다. 게다가 단 한 번도 개인적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적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