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서술형식을 통하여 형상화한 시1)라고 했을 때 서술구조는 그 서술형식의 기본구조이며 이야기를 이루는 기본 단위가 될 수 있다. 시 <황일>에서는 이러한 서술구조의 양태가 시의 이야기성 여부에 기여되기보다는 서술 자체로서 하나의 기법적 측면에 관여한다는 점이 특이하다고 보여진다.
Ⅰ. 서론
아동은 세상을 이해하는 나름대로의 틀을 가지고 있는 적극적인 사고가이고 교사는 아동들이 스스로 학습하는 상황을 유도하는 학습의 조력자로 본다. 따라서 학습과정에 아동들이 직접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의 교육과정 즉, 열린학교나 열린 교육, 발견학습 등을 구성해야 한
제목 : 조각보
나는 오늘 퇴근길에 통닭 한 마리를 들고 집으로 갔다. 지글지글하며 천천히 돌아가는 빨간 조명의 전기 화로에서 막 꺼낸 먹음직스러운 통닭이었다. 집에는 만삭이 된 아내가 금 빛나는 머리핀을 꽂고 부드러운 원피스를 입은 채 남편을 기다리고 있었다.
“자 이거 먹고 영양 보충
약속된 구월의 입증 불가능성이 초래하는 다양한 인간적 회의가 은총의 체험을 통해 극복되는 이야기가 간증서사의 일반적 구조인데, 이 점에서 공동체의 종교적 위기 극복과정을 설파하는 예레미야 설교와 유사한 패턴을 보여준다. 미국 청교도들의 경우에는, 근본적으로 개별적일 수밖에 없는 간증
3. 작품 줄거리
이 글의 줄거리는 대략 이렇다.
아테네의 영주 테세우스는 그의 약혼녀인 히포리타와 나흘 남은 혼례일로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그러던 중에 에게우스가 나타난다. 그는 그의 딸 헤르미아를 고소하러 왔다. 그의 딸을 데메트리우스라는 청년에게 시집을 보내려고 하는데 헤르미
서사시
- 17-18C에 유행
- 저속한 주제에 격조 높은 문체사용
- 영웅의 공적을 노래한 서사시 heroic poetry를 희화화한 parody풍의 시를 말한다
A type of satire: 하찮고 보잘 것 사람이나 사건을 비범하고 영웅적으로 그려냄
위 작품에서 Homer의 epic 에있는 캐릭터들을 모방함
귀족 남녀의 사랑싸움 이야기
들어가는 글: 대홍수의 서사시
1) 길가메쉬 서사시 (The Gillgamesh Epic)
고대 중동의 문헌 가운데 홍수 이야기를 수록하고 있는 것은 바벨론의 길가메시 서사시(Gilgamesh Epic), 아트라하시스 서사시(Atrahasis Epic)가 있고, 수메르에도 홍수 이야기가 있다. 아시리아인들과 바빌로니아인들은 여러 개의 홍수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바로 서사(narrative)이다. 이때의 서사는 단순한 이야기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독립적인 사항이나 사건의 결과가 아닌 사건의 진행을 대상으로 한다. 서사물은 그것을 운반하는 기법들과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그 본질적 성질을 잃지 않으면서
서사물은, 현실 또는 허구의 사건과 상황들을 하나의 시간연속을 통해 표현한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각별히, 서사극에서의 이 용어는 독일 고전주의 시대의 산물로서, 그 시대의 주도적 시인들 - 괴테와 실러 등 - 은 자신들의 극 개념을 정의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자리에서 ... 극의 이야기 방식의
1. “인간은 서사적 존재”란 말의 의미를 <아라비안 나이트>와 관련지어 설명하세요.(40점)
서사적 욕망이란 이야기의 결말을 알고자 하는 욕망과 숨겨진 비밀을 찾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뜻한다. 이야기의 결말을 알고자 하는 욕망은 사건의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의미하며,
2. 다음에서 하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