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기능적 요구에 따라 입력 특성 조절 가능
- 컨트롤러의 기본적인 기능
1) 비례식 대 마이크로스위치 또는 디지털(Proportional Versus Microswitch or Digital)
- 입력장치 : 사용자가 휠체어를 조정할 수 있게 하는 방법
- 비례식 유형 : 표준형 조이스틱, 살짝 누르면 천천히, 세게 누르면
사용자에게 대화형태로 제공되는 것이었다(백영균, 1999; 이만재․이상선, 1998; Park & Hannafin, 1993). 즉, 멀티미디어의 개념이 컴퓨터에 의해 통제되는 단일시스템으로 변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멀티미디어는 하드웨어라기보다 소프트웨어의 개념으로 해석되고 있다(이만재․이상선, 1998; 허
유형론은 주로 이 합리모형과의 대비를 기초로 이루어진다.
- 의사결정론의 유형분류
• 의사결정자가 지적인 측면에서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하는지의 여부에 대하여 서로 대립되는 두 유형이 있는데, 합리모형(rational model)과 이에 대립되는 인지모형(cognitive model)이 그것이다.
• 의사결정론
사용자 이미지(user image)전략, 사용상황(use occasion)제시 전략 등 여러 분야에서 매우 유사한 컨셉을 제시하고있다. 하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두 광고를 보고 똑같이 지각하지는 않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두 제품의 광고를 비교를 통해 제품을 알리기 위한 각 제품 회사들의 전략을 메시지 제시 순
I. 광고의 정의
1. 대표적인 광고개념․정의
- 광고는 인쇄형태를 다루는 판매술이다(J.E. Kennedy, 1894년).
- 광고에는 건설적 광고와 투쟁적 광고가 있고 보통기업이 행하는 투쟁적 광고는 자기의 제품을 함부로 되풀이하여 사람에게 강요하기 때문에 사회적 낭비라고 생각하지만 건설적 광고는
외부로부터 인지된 것을 '정보'라고 규정할 수 있다.
또한 정보는 정보시스템과 종합하여 정의하면 "사용자에게 의미 있게 가공된 데이터로 현재 또는 미래의 행동이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축적된 지식의 체계"로 나타낼 수 있다.
II. 정보의 종류와 특성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또는 인간과 인간 사이에 교환되는 내용, 즉 인간이 외부로부터 인지
된 것을 '정보'라고 규정할 수 있다.
또한 정보는 정보시스템과 종합하여 정의하면 "사용자에게 의미 있게 가공된
데이터로 현재 또는 미래의 행동이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축적된 지식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동일한 상징과 규칙을 익힌 사람들만이 이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 보다 미세한 운동 근육 통제가 필요하므로 손과 손가락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데 어려움을 갖는 경우 사용자가 산출할 수 있는 기호의 수와 명료도가 제한되어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을 지닌다고 하였다.
유형이 바뀌었다 하더라도 콘텐츠 제작자의 의도가 소스 콘텐츠와 동일한 것을 UMC라고 한다. 현재까지 가장 보편적인 콘텐츠 유형이라고 볼수 있다.
(3) URC(User Recreated Contents)
사용자가 재창조한 콘텐츠로서 기존에 있던 다른 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조합하여 전혀 새로운 의미나 부가가치를 생
1. 구조 문제
3초 안에 해결되는, 구조(품사) 문제 총정리
명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를 비워놓은 문제유형
형용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를 비워놓은 문제유형
부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를 비워놓은 문제유형
수일치에 주의해야 하는 문제유형
2. 문법 문제
‐ 자주 출제되는 문법 총정리
01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