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마케팅 기법 속에서의 ‘스토리텔링’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시그마>라는 스토리텔링의 전문기업의 “클라우스포그”는 기업들이 ‘스토리텔링’ 이라는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는 이유를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다.
“ 전 세계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데, 그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
하지만 7월을 넘어서면서 초기에 동시접속자가 80만 에 육박한 것에 비해 20만 수준으로 하락하게 된다. 이는 리니지 시리즈에 비해 게임 캐릭터의 성장에 소모되는 시간이 짧게 설계되어 소위 얘기하는 만랩에 이르는 시간이 짧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여기에 각종 컨텐츠를 소비하는 속도까
스토리를 이끌어 나갔다.
(7) <이끼>에서는 과거와 연계되는 대사가 참 많다. 이 부분 역시, 류해국이 마을에 대해 첫 의심을 하게 된 계기가 바로 의사의 저 대사였는데, 자신이 마을 사람의 죽음과 연관되자 당황하여 그 의사가 했던 대사와 똑같이 반복합니다. 이로써 자신 역시도 이장에게 의심을
관광청이 런칭한 마케팅 웹사이트로, 각기 다른 부류의 사람들이 캘리포니아 여행담을 각 지역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총 12개 지역에 대한 스토리가 매월 업데이트 된다.
►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 국제 캘리포니아 관광청에서는 한국어로 된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인터넷
2) 배경 분석- 보나빼띠(Bon appetit): "유토피아적인 공간"
(1) 드라마에서의 음식의 역할: 치유의 의미를 갖는 ‘음식’
이 드라마에서는 음식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니가 먹은 것이 무엇인지 말해주면, 니가 어떤 사람인지 말해주마."
- <내 이름은 김 삼순, 10부>
음식이란 건강한 몸을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은 1950년대 초기에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보이게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사실 초기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은 예술적인 작업을 하려고 개발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초기 응용 프로그램들은 군사, 제조, 응용과학과 연관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실제 비행기를 조
I.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1. 글쓰기 개념의 변화
전통적 의미의 쓰기 변화의 “혁명적” 변화
기존과는 다른 문자 사용, 각종 멀티미디어의 사용
작품 구성의 적극적인 독자 참여 : 공동 창작, 자유로운 피드백, 상호 작용성
1). 저자 개념의 변화
저자:
내용적: 완결된 형식이 아니라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