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강력한 진흥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문화의 힘’은 세계적으로 이른바 디지털화과 네트워크화로 대표되는 ‘IT혁명’과 결합
하면서 본격적인 디지털 대량 유통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비례해 콘텐츠의 양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으로 우리나라를
회사명 :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 1946년 5월 7일
설립자 : 이부카 마사루
본사 : 일본 도쿄
CEO : Howard Stringer
현지화 전략
세계화를 향한 최고의 전략
강한 브랜드 이미지
글로벌 기업으로 정착
기술 노하우
네트워크 회사로서의 강력한 의지
가치 창조 경영
계속되는 순이익의 감소
반
소비자가 원하는 야채의 신선도와 기존 재래시장의 시끌벅적하고 즐거운 분위기 이 두 가지를 살려서 산업의 조건을 바꾸어 성공신화를 이끌어 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다음은 전략의 초점이다. 일반 회사들은 경쟁회사들에 의해 자신의 전략적 사고의 요소를 결정한다. 그러나 가치혁신자들은 경쟁
플레이스테이션, X박스, 게임큐브 그리고 휴대형 게임기인 게임보이 어드벤스 등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 아울러 출시 예정작품에 대해서는 게임케이스와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담겨 있는 브로셔 등이 놓여 있어 차기작품들을 미리 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가족테마파크를
소비시장 확대, 비디오게임 DVD 대여 등의 시장형성을 통해 증가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비디오게임기 발매 1년 만에 비교적 많은 수의 타이틀이 출시된 것은 퍼블리셔 증가가 커다란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PS2의 국내보급 초기만해도 5개에 지나지 않던 퍼블리셔가 2003년 2월 현재 20 여 개에 이르고 있으
소비자들 즉 게이머들, 특히 웨스트우드社의 팬들은 "워크래프트는 듄2의 짝퉁게임이다"라는 식으로 강력하게 비판을 하게된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후속작인 '워크래프트2: 타이드 오브 다크니스' 를 제작하게된다. 이 워크래프트2는 블리자드라는 이름을 알리는 데에, 지대한 공을 세
전략이 필요가 없었다. 회사가 가지고 있는 ‘번개표’라는 브랜드만 있으면 불이 켜지거나 안 켜지거나 다 팔리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자연히 외부환경의 변화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었다.
1.1.2.
1.1.3. 나. Market Share
◈ 1990년대 전반적인 조명 시장의 흐름은 조명전구의 수출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는
2. 그린마케팅의 기본적 전제
그린마케팅의 정의에서 보는 바와 같이 그린마케팅이 다루어야 할 영역은 넓고, 새로운 시각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그린마케팅은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영구적 관점을 지니며, 자연환경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는다. 또한 사회에 대한 유용성을 넘어 가치 있는 환경 인식
․ NTT 도코모의 i-Mode는 활발하게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이 강점
- NTT 도코모는 일본에서 대성공을 하였고 외국진출을 모색 중
․ 2001년 2월 말 현재 2000만 명이 가입
․ 2001년 5월 세계 최초로 IMT-2000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
- i-Mode는 유선인터넷과 유사한 언어를 사용
2. 소니의 경쟁우위
소니가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점은 혁신성과 소형화, 품질 제일주의 그리고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기술의 우위를 앞세운 혁신성과 그 기술을 제품의 소형화, 그리고 제품 품질에 대한 최고 지상주의 및 소니 스타일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 추구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