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요즘 2006 독일 월드컵으로 온 나라가, 아니 전 세계가 들썩거리고 있다. 나도 요즘 방학을 맞이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할 것이 없어 TV를 켜면 월드컵 관련 방송이 대다수이고, 밖으로 나가도 월드컵 관련 물건 판매와 이벤트가 가득하다.
일명 월드컵 특수이다. 우리나라는 2002
스포츠 마케팅의 시대가 열리고 이다. 미국의 슈퍼볼 일본의 J리그 등 프로스포츠는 물론 아마추어 정신을 표방하는 올림픽에 본격적으로 마케팅 기법이 도입된지도 10여년, 이제 스포츠는 단순히 볼거리를 제공하는 운동경기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그 자체를 사업화하고 광고 매체로서 활용하며, 다른
1. PPL의 개념.
PPL(Product Placement)이란 드라마, 쇼, 스포츠 등의 TV제작물과 영화 등과 같은 갖가지 매체에 기업의 상품,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청자나 관객에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 광고 마케팅 방법이다. PPL은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광고라는 지배적인 생각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
서론.
1. PPL의 개념.
PPL(Product Placement)이란 드라마, 쇼, 스포츠 등의 TV제작물과 영화 등과 같은 갖가지 매체에 기업의 상품,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청자나 관객에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 광고 마케팅 방법이다. PPL은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광고라는 지배적인 생각을 주지 않으면
Ⅰ. 서론
현재 대한민국 방송과 저널리즘은 2009년 미디어법의 통과 이후, 신문의 종합편성채널 진출이 본격적으로 허가되면서 큰 변동기를 맞게 되었다. 군부독재정권 아래 탄압받던 방송과 언론은 2000년대 초, 모든 것으로부터 독립하여 자율성을 보장받으려는 노력을 시도하였으나 이명박 정부에
넷째, Switchable Barrier 방식은 전기적 신호에 따라 Barrier 기능을 on/off 할 수 있는 Switchable Barrier Cell을 통해 좌/우 영상이 동시에 표시되고, 정보가 취합되는 적정거리(각도)에서 양안시차를 발생시키는 방식이다.
Switchable Barrier 방식을 이용하면, 2D/3D 전환이 가능하고 안경을 쓰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1. 서론
(1)배경
TV 방송 기술은 흑백 TV, 컬러 TV 시대를 거쳐 오늘날에는 아날로그 TV 방송에서 디지털 HDTV(High Definition TV) 방송으로 전환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미국, 유럽 등 산업선진국에서는 대부분 2012년까지 기존의 아날로그TV 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TV 방송으로 완전 전환할 예정에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디지털 뉴미디어가 속속 증장하면서 새로운 융합서비스도 가시화되고 있다. 이데 따라 광고 산업 부문에서도 새로운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아이폰과 트위터 등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플랫폼과 기기들이 등장하고, 통합미디어법의 통과, 무선과 위성 채널의 본격화, 3D 영상채
1. 들어가기
현재 TV 업계의 최대 화두는 3D-TV이다. 3D 영상 기술은 방송,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에서 방송의 미래 방향을 제시해주는 시장의 핵심 기술로서, 최근 3D 영상 표준화를 위한 국내외의 기술 선점화에서 그 경쟁이 치열하다. 3D-TV는 기존의 2차원 모노 영상에 깊이(depth) 정보를 부가하여 시청
방송 사업 진출이 용이해지고 있음을 DMB산업분석에서 나타난다. 이러한 환경은 사업자에게는 기회이며 동시에 위협일 수 있다. 통신사업자의 기회라면 현 인터넷 기반 및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을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 및 비디오 중심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이고, 방송사업자의 기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