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적혀있다.
고려 광종때 준풍3년(962) 주성 하였다.
청주 남문로 위치
2. ‘계유’ 가 새겨진 아미타불
비석모양에 사면에 불상의 모습을 새기고 앞면에는 부처와 보살, 신장상등 9존불을 배치함.
통일신라(673년) 연기 비암사 / 신550
국보 106호
높이 42.5cm
청주 국립 박물관 소장.
남쪽의 석가국
-경 전 : 반야심경, 천수경, 금강경, 지장경, 관음경, 불설아미타경, 법화경,
화엄경, 무구정광대다라니경, 육조단경, 신수대장경 등
-주로 많이 믿는 지역 : 미얀마, 태국 등으로 대표되는 동남아시아 지역과
중국, 한국, 일본으로 대표되는 동북아시아지역
Ⅰ. 개요
일본에서 불교의 필요성은 사(死)의 세계의 나무아미타불과 극락왕생이다. 일본 국민은 각 가정마다 불단(佛壇)을 가지고 있고, 그 불단의 영가가 인도를 받기 위하여 절이 필요하다. 각 가정의 불단은 그 가족의 조상이 극락세계로 모셔지고 제사도 불교식으로 매년 지내는 것이 아니라 몇
죽으면?(사후관)
인간 역사의 의미는?
최고의(궁극적)실재
신이 아니다
석가모니,아미타불, 약사여래, 관세음보살?
-모두 중생이다
궁극적 진상은 연기(진리)이다.
불교에서는 그 연기법을 깨달은 이가 궁극적 존재이고 그 깨달음의 세계가 궁극적인 경지이다.
참조<대한불교조계종>
석가세존진신 사리탑
인도의 달마바라 스님이 1913년 조선을 방문했을 때 호신사리 1과를 전달하였는데, 전신인 각황사에 모셔진 이후 1937년 7층 석탑을 조성하게 되었다.
극락전
모든 중생을 청정하고 완전하게 하는 곳인 극락정토에 계신 아미타부처님, 관세음보살님과 지장보살님이 모셔져
목조아미타여래좌상, 1748년, 강원 백담사
: 육계부분이 잘 나타나 있지 않음, 목이 짧음, 약간 고개를 앞으로 숙음, 옷주름이 단조로움, 머리와 육계부분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음
목조석가여래좌상, 청도 대비사
: 머리와 육계부분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음
조아미타삼존불좌상 및 목각탱, 1684년,
아미타 사상에 기반을 두고 죽음에 대한 사상을 전개하며, 이로 인해 작자의 세계관과 시대상을 짐작해볼 수 있다. 작품을 지배하는 죽음의 시상은 가족에서 혈족으로, 더 나아가 인간 일반으로 그 저변을 확대할 수 있다. 또한 누이동생의 죽음에 대한 경험을 내적 체험으로 승화해 개인의 정서를 일반
아미타불의 협시(脇侍)로서, 부처의 교화롤 돕는다고 한다. 그 형상을 여러 가지로 달리하기 때문에 천수관음(千手觀音) ․ 이면관음(二面觀音) ․ 백의관음(白衣觀音) 등의 이름이 있다.
을 만들어 자식 하나 낳기를 바라고는 이렇게 축원하였다. 만일 아들을 낳으면 시주하여 불교의 지도자가
아미타여래 조상기(造像記)에 원주(願主)인 김지성(金志誠)이 부모를 화장하였다는 기록이 있다. 김지성의 생몰년대가 652-720년인 점으로 미루어 7세기 중엽 이후에는 왕실뿐 아니라 귀족이나 관료층에도 폭넓게 화장법이 보급되었음을 알 수 있다. 또 화장의 경우 유골을 수습하여 일정 기간 불사에 안
아미타불 또 나는 멀어져간다 의미없는 하루 또다시 져물어간다 나는 날아간다 더 슬프고 어두운 나라 인간성을 무시하고 기계가 최고인 코미디속에서 웃었어 바보같다고 어떻게 사람이 기계보다 못하냐고 그것이 한 세기 전 Modren Times 였고...(중략).. New Millennium 눈부신 발전 뒤 그룻터기에 헉헉 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