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론적 접근 : Market + ing
시장에서 발생하는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개념화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여 수행하는 전 과정”
코틀러
Ⅰ. 서론
1. 들어가면서
본 수업에서 우리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이론과 모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또한 어떤 목표달성을 위한 활동과 내용을 미리 상정하여 결정하는 일련의 과정인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에 대해 공부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Ⅰ. 들어가며
1.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전망
모바일 게임은 기존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온라인 게임이 피쳐폰으로 유동성을 가지게 된 것에서 시작한다. 피쳐폰에서 황금기를 맞은 모바일 게임은 미니게임천국이나 검은 방 같은 유명한 게임을 기반으로 더욱더 활성화 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1978년에 출범, 현재까지 33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온 한국리서치는 마케팅 조사 홍보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집단 토의실을 설치, CATI, Media Index와 같은 조사기법들을 체계적, 구체적으로 추구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현재 조사를 총괄, 기획하는 기획 조사본부와 조사 연구부서 6개와 Health care
지저분한 남자보다는 깔끔한 남자 선호도 과반수. 남성제모로 훈남 되기
시대흐름에 맞추어 최근에는 우락부락한 남성미를 과시하는 남성 보다는 일명 '예쁜 남자' 즉 깔끔하면서도 샤프한 이미지의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더욱 사랑 받고 있다. 때문에 이를 위해 앞으로도 자신을 관리하는 남성들은 더
2. 친족집단(親族集團)
1. 친족체계
① 친족체계
친족체계 : 出系(descent)의 개념
A.R.Radcliff-Brown의 정의 :
親族體系(Kinship system)란 親族과 婚姻의 體系 또는 親族(kindship)과 姻(affinity)의 체계
이것의 단위는 기본가족(elementary family)이며, 그 안에 세가지 사회적 관계를 강조.
① 父母-子女關係
를 만들고 책상을 만든다. 이때 나무는 자연이고 종이와 책상은 '제2의 자연'
이다. 그렇다면 제2의 자연으로서의 문화란, 결국 인간은 자신들의 삶의 편의
상 자연을 가공해서 인위적으로 바꾸어놓은 삶의 흔적에 불과하다. 이렇게
본다면 선천적 결핍존재로서의 인간은 살아남기 위해서 ~또는 더 잘
사회학적 관점은, 첫째, 거시적 접근, 둘째, 미시적(해석적) 접근으로 구성된
다. 전자는 기능론적 접근과 갈등론적 접근으로, 후자는 상징적 상호작용론
적 접근, 현상학적 접근, 민속지적(또는 문화기술지적) 접근으로 구성된다. 거시
적 접근은 경험적-실증적 데이터를 토대로 사회현상의 일반원리
Ⅰ. 서론
컴퓨터의 급속한 보급과 통신기술 혁신이 덧붙여지면서 정보화시대는 우리가 예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현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전자적 커뮤티케이션의 등장으로 인해 시공간적 제약을 받던 사회적 상호작용에 변화가 오고,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가 가능해지고 있다. 그리